최신웹게임 - 웹게임 rpg 추천 - ID=2024-12-01%2Frodtns.html
NO.1: pc 웹게임 추천
NO.2: 무설치 웹게임
NO.3: 웹 RPG 게임
NO.4: 웹게임 mmorpg
NO.5: 웹게임 rpg 추천
NO.6: 웹게임 사이트
NO.7: 웹게임 추천
NO.8: 웹게임 추천 디시
NO.9: 최신웹게임
'수학 영재들의 아버지' 송용진 교수,마작 족보'수학의 숲을 걷다' 출간
"어떤 사람에게는 수학이 필요없다."
송용진 인하대 명예교수는 최근 자신의 책 '수학의 숲을 걷다'에서 이렇게 말한다.송 교수는 1995년부터 국제수학올림피아드(IMO) 한국 대표단을 이끌어 올 정도로 수학 그리고 수학교육과 밀접하다.'수학 영재들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가 자신 있게 수학을 배우지 말라고 조언하는 이유는 뭘까.
책에서 송 교수는 "그저 일해서 돈이나 벌고 여가 시간이나 즐기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수학이 필요 없다"라고 직언한다.송 교수가 이렇게 말하는 까닭은 수학적 지식을 나중에 잘 써먹기 위해서 수학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송 교수는 수학은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고 말한다.이 정도는 누구나 들어본 말일 것이다.송 교수는 수학공부는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워준다는 흔한 말에서 한 발 더 나아간다.노골적으로 수학을 공부했을 때 얻는 이점을 말한다.
송 교수가 설명하는 이점은 2가지다.하나는 좋은 학습 태도 또 다른 하나는 작업기억이다.수십 년 동안 영재들을 관찰한 송 교수는 "수학문제를 풀면 책상머리에 오래 앉을 수 있게 된다"며 "수학을 잘하는 학생이 다른 과목도 잘하는 이유는 수학공부를 통해 얻은 학습 태도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한다.
제자의 한 마디가 송 교수의 생각에 자신감을 불어넣었다.어느 날 한 보험회사의 임원인 제자가 송 교수에게 "수학공부를 많이 한 사원은 수학적 사고력 그 자체보다는 문제를 대할 때의 태도가 다르다"라고 했다.'태도'가 무기가 될 수 있다는 말이다.
두 번째 이점으로 작업기억을 언급한 이유는 수학을 통해 작업기억을 잘 작동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어서다.작업기억이란 작업 중에 얻은 정보를 일시적으로 유지하면서 학습,이해,판단 등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능력이다.
17×21과 같은 계산을 할 때 몇 번 곱셈을 한 후에 그 값을 더하게 되는 경우를 생각해보자.이때 각 단계에서 얻은 값을 기억했다가 그 다음 단계에 적용한다.작업기억이 생성되는 것이다.
송교수는 작업기억이 성인이 된 후에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도 중요하다고 본다.한 회사에 새로 입사한 사원이 회사의 주요 업무를 파악하고 실행하는 과정,기존의 사원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수행하는 과정,
마작 패 유래중요한 사안에 대해 판단하고 결정하는 과정 등에서 작업기억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수학을 통해 두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송 교수는 '수학의 숲을 걷다'를 썼다.극한과 미적분,집합과 함수,실수 등은 교과서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주제다.송 교수는 이 책에서 평범한 분야에서 두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책에서 구체적으로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송 교수는 다시 묻는다.당신은 지적호기심이 있는 사람인가 없는 사람인가를 묻는다.지적호기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수학이 필요없다.그렇지만 지적호기심이 있다면,지적인 삶을 추구하고 싶다면,자연과 우주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고 싶다면 무조건 수학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