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켓몬 pc게임
NO.2: 포켓몬 게임 소식
NO.3: 포켓몬 게임 신작
NO.4: 포켓몬 게임 입문
NO.5: 포켓몬 게임 종류
NO.6: 포켓몬 게임사
NO.7: 포켓몬 도감
NO.8: 포켓몬 모바일 게임
NO.9: 포켓몬 카드게임
NO.10: 포켓몬게임사이트
NO.11: 포켓몬스터 게임 한글판 다운
NO.12: 포켓몬스터 스칼렛
NO.13: 포켓몬스토어
전고체 배터리 성과 국제 학술지 발표
전해질 경화·배터리 수명 관계 규명도
SK온이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의 연구 결과를 최근 국제 학술지에 연이어 실었다.일부 연구 결과는 국내외 특허 출원도 냈다.
SK온은 최근 황화물계 전고체 전지의 수명을 높이는 연구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이 연구는 김동원 한양대 교수팀과 함께 진행한 것으로,토토로 나뭇잎 우산에너지∙화학 분야 학술지 'ACS 에너지 레터스'에 게재됐다.리튬 메탈 음극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배터리의 안전성을 높이고 수명을 세 배 늘리는 기술로,텔레그램 게임 코인국내외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
SK온은 또 박종혁 연세대 교수팀과 고분자·산화물 복합계 배터리의 젤 고분자 전해질의 경화(굳는) 시간과 배터리 수명 간의 관계를 규명했다.이 연구는 지난 2월 화학 분야 국제 학술지인 '앙게반테 케미'에 실렸다.연구에 따르면 젤 고분자 전해질의 열 경화 시간이 길수록 배터리 성능 유지에 유리했다.경화 시간이 짧으면 양극 보호층이 쉽게 분해되는 탓이다.SK온은 이번 연구 결과가 고분자 산화물 복합계 배터리 수명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SK온은 고분자·산화물 복합계와 황화물계 등 두 종류의 전고체 배터리를 각각 2028년,마작 화료 방총2030년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전고체 배터리는 안전성과 에너지 밀도가 높아 업계에선 '꿈의 배터리' '게임체인저'라고 불린다.
박기수 SK온 연구개발(R&D) 본부장은 "이번 성과는 SK온의 연구개발 노력과 기술력이 학계와의 협력을 통해 맺은 결실"이라며 "고체 전지의 기술적 난제를 돌파하는 데 핵심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