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데드마운트데스플레이 소설
NO.2: 무료 온라인 보드게임
NO.3: 보드게임 사이트
NO.4: 보드게임 아레나 무료
NO.5: 보드게임 아레나 아이폰
NO.6: 보드게임 아레나 친구랑
NO.7: 보드게임 아레나 프리미엄 무료
NO.8: 보드게임 종류
NO.9: 보드게임 추천
NO.10: 온라인 보드게임 사이트
"2주내 품목별 발표…美서 제조·생산땐 인센티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향후 2주 안에 제약산업에 대한 품목별 관세를 발표하겠다며 관세전쟁의 고삐를 다시 조였다.전날 해외제작 영화에 100% 관세를 물겠다고 한 데 이어 제약 관세 발표 일정까지 구체화하자 지난달 상호관세 90일 유예 발표 이후 잠잠했던 트럼프발 관세전쟁이 재점화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트럼프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의약품 제조 촉진을 골자로 한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향후 2주 안에 제약 산업에 대한 품목별 관세 부과 조치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이어 "미국은 의약품을 스스로 생산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의약품 가격과 관련해 다음 주에 큰 발표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서명한 행정명령에는 제약사가 미국 내 신규 생산시설을 건설하면 미 환경보호청이 절차를 간소화하고 식품의약국이 불필요한 규제를 폐지하는 내용이 담겼다.또 해외 제조시설에 대해 검사 수수료를 인상하고 유효성분 보고를 강화하는 등 규제 수위를 높이는 방안도 포함됐다.
미국 제약산업은 최근 수십 년 동안 크게 위축됐다.의약품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유효성분 생산은 노동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국 등 외국으로 이전한 상태다.글로벌 회계법인 언스트앤영(EY)에 따르면 2023년 미국에 수입된 의약품 2030억달러 가운데 70%가 아일랜드와 독일,kt 룰렛 이벤트스위스 등 유럽에서 수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