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Hyunsup kim poker
NO.2: Jaehyung park poker
NO.3: Namhyung kim poker
NO.4: Sean yu 포커
NO.5: Sunny jung poker
NO.6: Wooram cho poker
NO.7: Wsop Korea
NO.8: ryan trahan на русском
NO.9: ryan yu
NO.10: ryan yu sky striker
NO.11: ryan쌤
NO.12: райан
NO.13: 한국 포커 랭킹
3b상 임상 시험의 상세 결과 발표
세마글루티드比 체중감소 47% 개선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글로벌 제약기업 한국릴리의 비만·당뇨병 치료제 '마운자로'가 '위고비'로 널리 알려진 '세마글루티드' 약물과의 직접 비교연구에서 우월한 체중 감소 효과를 냈다.
한국릴리는 GIP·GLP-1 수용체 이중효능제 마운자로(성분명 터제파타이드)와 GLP-1 수용체 작용제 세마글루티드의 임상적 효과·안전성을 비교 평가한 3b상 임상시험(SURMOUNT-5)의 상세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성인 비만 환자이거나 1개 이상의 체중 관련 동반질환(당뇨병은 제외)이 있는 과체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구 결과,마운자로는 투여 72주차 시점에서 1차 평가지표 및 주요 2차 평가지표(5가지)를 모두 충족하며 세마글루티드 대비 우월성을 나타냈다.
1차 평가지표의 경우 마운자로 투여군(10㎎ 또는 15㎎)의 72주차 기준 평균 체중 감소율은 20.2%로,세마글루티드 투여군(1.7㎎ 또는 2.4㎎)의 13.7%와 비교해 47% 개선된 체중 감소를 보였다.
마운자로 투여군은 평균 22.8㎏의 체중이 감소했고,세마글루티드 투여군은 평균 15.0㎏ 체중이 줄었다.
2차 평가지표를 살펴보면,모든 체중 감소 목표에 대해서도 세마글루티드보다 우월한 것으로 나타났다.마운자로 투여군의 15.0% 이상 체중 감소 달성률은 64.6%인 반면,세마글루티드 투여군은 40.1%였다.마운자로 투여군의 허리둘레 수치는 평균 18.4㎝ 감소해,닌텐도 게임칩세마글루티드 투여군의 평균인 13.0㎝ 감소보다 우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임상연구에 참여한 종합 체중 관리 센터의 루이스 아론 센터장과 웨일 코넬의대의 샌포드 웨일 대사연구 교수는 "이번 직접 비교(head-to-head) 결과는 터제파타이드가 세마글루티드 보다 더 개선된 체중 감소를 보일 수 있음을 의미하며,이는 터제파타이드가 효과적인 비만 관리 옵션이라는 점을 뒷받침하는 추가적인 근거"라고 말했다.
임상시험 중 보고된 이상반응은 주로 위장관 관련 반응으로,대부분 경증 또는 중등도 수준이었다.연구 진행 중 이상반응으로 인해 치료를 중단한 환자의 비율은 마운자로 투여군 6.1%,세마글루티드 투여군 8.0%였다.
이번 결과는 2025년 32차 유럽비만학회(ECO) 및 국제 학술지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슨(NEJM)에서 동시 발표됐다.
대한비만학회 김민선 교수(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는 "비만은 개인 차원에서는 당뇨병,고혈압,이상지질혈증 등 200여 가지의 합병증 및 조기 사망 위험을 증가시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국가 차원에서는 국민 3명 중 1명(2022년)에게 영향을 미치며 연간 15조원 이상의 사회경제적 부담(2021년 기준)을 야기한다는 점에서 심각한 만성 복합 질병"이라고 말했다.
이어 "터제파타이드(마운자로)와 세마글루티드 간의 비교 연구에서 터제파타이드가 세마글루티드에 비해 더 우수한 체중 감량 효과를 보여주었으므로,이 약제가 국내 도입 시 비만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에서 마운자로는 당뇨병 및 비만 치료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돼 있다.
ryan trahan на русском
ryan yu 포커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멋있다" "나도 죽전휴게소에서 봤다" "욕심이 날 만큼 멋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ryan yu 포커,김용학 롯데SK에너루트 공동대표는 “이번 수소연료전지 발전 프로젝트를 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에 이바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탄소 배출 없는 친환경 발전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