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공작
NO.2: 마기작가
NO.3: 마작가이드
NO.4: 마작공략
NO.5: 마작공부
이주비 LTV 160% 보장…"정직한 금리" 승부수
2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사업비 조달 금리 CD+0.1%는 경쟁사인 포스코이앤씨 CD+0.7% 보다 낮으며 도시정비사업 사상 최저 수준이다.사업비 전체 규모가 수천억원에 이르는 만큼 조합의 금융 이자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고 정비계획변경 기간까지 고려하면 수백억 원의 이자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최저 이주비는 가구당 20억원(LTV 150%)으로 제시됐다.이 역시 국내 정비사업 역사상 가장 높은 수준이다.자산 평가금액이 낮은 소규모 소유주도 충분한 이주 자금을 확보할 수 있어 사업 지연 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수 있다.이주비를 초과하는 추가 대출에도 동일한 LTV를 적용해 모든 조합원의 상황을 세밀하게 반영했다.
사업 추진에 핵심적인 공사비는 평당 858만원으로 조합의 예정가(960만원) 대비 100만원 이상 낮다.사업성 제고를 위해 포스코이앤씨보다 5843평 넓은 연면적을 포함하면서도 낮은 평단가를 유지했다.이는 지하 공간 활용과 수익형 비주거시설 효율 배치 등을 통해 분양수익을 극대화하려는 전략에 기반한다.
공사기간은 42개월로 경쟁사보다 5개월 앞당긴 일정이다.공기 단축은 임시거주비,금융이자 비용 감소는 물론,상가 등 비주거시설의 조기 수익 실현에 따른 조합원 혜택 증가로 이어진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9개동 설계를 제안해 인동거리와 조경 면적 확보에 유리한 구조를 만들었다.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조경팀과 협업한 체류형 조경설계는 단지 내 머무는 시간을 고려한 고급 주거 환경을 구축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주거시설은 물론 상가와 오피스 등 비주거시설에 대한 미분양 리스크 대응도 파격적이다.조합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분양 발생 시 '최초 일반분양가 또는 준공시 감정가 중 높은 금액으로 대물변제' 조건을 제시했다.이는 조합 비례율 하락,자산가치 감소 방지 효과가 크며,최근 주요 정비사업에서 해당 조건을 제시한 시공사들이 연이어 선정됐다는 점에서도 실효성이 크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금융 조건,이주비,더메인 토토사이트공사비,공사기간,미분양 대물변제 등 모든 조건이 조합원의 실질 부담을 줄이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마작가이드
마작 가공기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총수가 없어진 회사의 빈 자리는 에코프로그룹과 사업상 밀접한 관계가 있는 원청기업 삼성SDI 출신 임원들이 메꿨다.
마작 가공기,전현무와 기안84은 궁합 결과에 극과 극 반응을 보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