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캐치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위키리크스 창립자 줄리언 어산지
정부 기밀을 폭로해 미국 방첩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위키리크스 창립자 줄리언 어산지가 영국을 떠나 최종 석방을 위한 심리가 진행될 사이판으로 출발했습니다.
위키리크스는 24일(현지시간) 밤 엑스에 "줄리언 어산지는 자유다.1천901일간 지낸 벨마시 교도소를 떠났다"며 "런던 고등법원의 허가를 받아 항공편으로 영국을 떠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미국 법무부와 형량 합의에 따른 것입니다.
AFP 통신이 인용한 법원 서류와 어산지 부인 스텔라에 따르면 어산지는 국방 정보의 획득 및 유포를 모의한 혐의한 건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는 대신 일정 시간이 지나 자유인으로 석방됩니다.
어산지가 탄 전세기는 급유를 위해 태국 방콕에 기착했으며 이날 저녁 다시 사이판으로 출발할 예정입니다.
사이판 법원에서는 26일 오전 어산지에 대한 최종 선고 공판이 진행됩니다.
미국 측은 어산지가 미국행을 거부해 어산지의 모국인 호주와 가까운 사이판에서 심리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어산지는 사이판 법원에서 이미 영국 교도소에서 보낸 기간인 5년형을 선고받고 곧바로 풀려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어산지는 미국 육군 정보분석원인 첼시 매닝을 설득해 기밀로 취급되는 외교 전문과 국방 정보를 빼돌려 2010년 위키리크스를 통해 폭로한 혐의를 받아 왔습니다.
그의 폭로는 언론의 자유와 알 권리 보장을 촉구하는 전 세계 활동가들의 지지를 받았으나 미국 검찰은 이를 언론의 취재 수준을 넘어 무차별적으로 기밀정보를 훔쳐 폭로하는 국가안보 위협이라고 봤습니다.
어산지는 영국 주재 에콰도르 대사관에서 망명 생활을 하다가 2019년 영국 당국에 체포됐으며 영국 법정에서 미국 및 영국 정부와 미국 송환을 둘러싼 공방을 계속해왔습니다.
어산지의 모국 호주는 미국에 어산지 기소 중지와 귀국 허용을 요구해 왔습니다.
앨버니지 호주 총리는 25일 호주 의회에서 "어산지와 그의 활동에 대한 여론과 별개로 이 사건을 너무 오래 끌어왔다"며 "그가 계속 수감된다고 얻어지는 것은 없으며 우리는 그가 호주에 돌아오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현재 어산지가 주영 호주 고등판무관과 동행하고 있다고도 전했습니다.
어산지의 부인과 어머니 등 가족은 일제히 환영을 표하며 지지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밝혔습니다.
유엔 인권 사무소와 국경없는기자회 등 국제 언론 단체도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사진=AP,로또 캐치미연합뉴스)
로또 캐치미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로또 캐치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기쁠 때, 슬플 때, 화날 때, 두려울 때, 심심할 때… 아무 때나 달립니다.
로또 캐치미,6년 전 비슷한 범행을 벌인 이 절도범을 붙잡았던 한 형사가 범행의 특성을 기억하고 있다가 곧바로 추적해서 검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