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한국 월드컵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두 국가 해법' 지지…인질 송환-인도적 지원 강조
영국 총리실에 따르면 스타머 총리는 이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전화 통화에서 "지난해 10월 (팔레스타인 하마스의) 공격으로 비극적인 인명 피해가 발생한 것에 거듭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또한 "휴전과 인질 송환,한국 월드컵 라인업민간인 인도적 지원 확대에 대한 분명하고 시급한 필요성"을 설명했다.
스타머 총리는 네타냐후 총리의 축하에 사의를 표했으며,한국 월드컵 라인업"양국 간 긴밀한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팔레스타인 자치정부가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재정적 수단을 확보하는 등 '두 국가 해법'을 위한 장기적인 조건을 마련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총리실은 별도의 성명에서 스타머 총리가 마무드 아바스 팔레스타인자치정부(PA) 수반과도 통화했다고 전했다.
스타머 총리는 아바스 수반과의 통화에서 '휴전 보장,인질 송환,인도적 지원 확대 및 가속화,PA에 대한 재정적 지원을 포함한 시급한 우선순위'에 대해 논의했다.
총리실은 "총리는 개혁의 중요성과 팔레스타인의 국제적 정당성 보장에 대해 논의헀다"면서 "평화 프로세스에 기여하려는 그의 오랜 정책은 변하지 않았고 그것은 팔레스타인인들의 부인할 수 없는 권리란 점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스타머 총리는 이스라엘-팔레스타인 평화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팔레스타인의 국가 지위를 인정하는 '두 국가 해법'을 지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