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네모 게임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
젊은 층,실속 면적과 고급 커뮤니티 동시에 원하는 경향‘뚜렷’
대단지 커뮤니티 보유 여부,소형 아파트 시세 격차로 연결
1~2인 가구 증가와 함께 소형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실속 있는 면적에 더해 대단지 커뮤니티 시설까지 누릴 수 있는 소형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그러나 이러한 조건을 동시에 만족하는 단지는 드물어,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소형 아파트는 대체로 단지 규모가 작거나 커뮤니티 시설이 제한적인 경우가 많다.피트니스센터,독서실,공유오피스,실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은 보통 중대형 평형 중심의 대단지에서 제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이로 인해 작은 평형으로 실속 있게 살고자 하면서도,품격 있는 커뮤니티를 누리고자 하는 수요자들의 갈증은 갈수록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신규 분양 시장에서도 이러한 수요가 뚜렷하게 확인되고 있다.대표적인 사례로,올해 2월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서 분양한‘래미안 원페를라’의 전용 59㎡ 타입은 총 1,097세대 규모의 대단지 커뮤니티 시설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실제로 전용 59㎡ 일반공급 34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무려 6만 6,948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경쟁률 181.41대 1을 기록했다.이는 단지 전체 평균 청약 경쟁률인 151.62대 1을 크게 웃도는 수치로,대단지 내 소형 평형에 대한 수요가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대단지 내 소형 평형은 시세 면에서도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대표적인 예로는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에 위치한‘과천자이’가 있다.총 2,099세대 규모의 대단지인‘과천자이’는 피트니스센터,1인용 독서실,스크린 테니스장,실내 체육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올해 4월 기준‘과천 자이’전용 59㎡A 타입의 평균 매매가는 17억6,000만 원으로 나타났다.반면,인근에 위치한 543세대 규모의‘R’아파트 전용 59㎡A 타입은 같은 기간 평균 16억1,500만 원에 거래돼‘과천 자이’와 약 1억4,500만 원의 시세 차이를 보였다.이러한 가격 격차는 대단지 커뮤니티를 갖춘 소형 평형의 희소성과 선호도가 시장 가치에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한 업계 전문가는 “대단지 커뮤니티와 첨단 보안 시스템을 갖춘 소형 아파트는 희소성이 높아 수요와 관심이 크다”라며,“이러한 단지는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높은 선호를 받는 만큼,앞으로도 희소가치가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런 가운데,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서‘고양 더샵포레나’를 5월 분양할 예정이다.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트윈스 토토사이트17개 동,전용면적 39~84㎡ 총 2,601가구 규모로 구성되며,이 가운데 전용면적 39~74㎡ 636가구를 일반분양 한다.특히,최근 3인가구 빠르게 증가하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전용 59㎡ 타입이 전체의 약 75%를 차지하고 있으며,포커도박 신고 번호1~2인가구에게 적합한 39㎡~46㎡도 공급예정으로,나홀로 단지가 아닌 2,601세대 대단지에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기에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고양 더샵포레나’는 2,600가구가 넘는 대단지답게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 또한 풍부하게 계획됐다.피트니스,실내스크린골프장,탁구장 등 스포츠 시설을 비롯해 프라이빗 스터디,북카페,키즈룸 등의 에듀 커뮤니티가 조성된다.여기에 사우나,코인 세탁실,마작 대회 룰어린이집,경로당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뿐만 아니라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양 더샵포레나’는‘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단지로,원당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게다가 성사중학교와 성사고등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초·중·고 교육 환경이 우수하며,화정동·행신동 일대의 인기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대형 편의시설과 의료 인프라도 가까이 위치한다.단지 주변으로 롯데마트,이마트,코스트코,스타필드 고양,이케아 고양점 등 쇼핑·생활 편의시설이 밀집돼 있으며,명지병원,동국대학교일산불교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 접근성도 우수하다.여기에 마상근린공원,성사체육공원 등 다양한 녹지 공간이 단지 주변에 조성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고양 더샵포레나’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 일원에서 오는 5월 개관할 예정이다.
빨간 네모 게임
빨간 네모 게임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수산업자를 사칭하며 이들 5명에게 총 3천19만원 상당의 금품을 제공한 혐의를 받는 김모 씨에겐 징역 2년을 구형했다.
빨간 네모 게임,유석재의 돌발史전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