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작패 피크민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코스피와 코스닥시장에서 투자경고 종목으로 지정된 건수는 총 56건으로 집계됐다.월 기준 역대 최대 규모이며 지난해 4월(11건)의 5배가 넘는다.
한국거래소는 소수 계좌에 매매가 집중되거나 주가가 비정상적으로 급등하는 종목에 대해 경보하는 시장경보제도를 운영한다‘투자주의‘투자경고‘투자위험’등 3단계 조치로 이뤄진다.투자경고 및 위험 단계에서는 매매거래가 정지되거나 위탁증거금 100% 징수,맞고게임신용거래 제한 등의 조치가 시행될 수 있다.
올 1월 20건이었던 투자경고 종목은 2월 16건,3월 6건 등으로 줄었으나 지난달 56건까지 급증했다.이는 지난달 4일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파면 결정을 내린 뒤 시작된 조기 대선을 두고 주요 대선 후보 관련 테마주 주가가 급등락한 탓이다.
실제로 투자경고 종목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관련 테마주(형지글로벌,형지엘리트,상지건설),김문수 국민의힘 후보 관련 테마주(평화홀딩스),파워볼 사이트 더블유사이트한덕수 전 국무총리 관련 테마주(아이스크림에듀) 등 정치테마주가 다수 포함됐다.
정치테마주는 기업의 실적이나 사업 전망과는 무관하게 후보자들의 지지율이나 사법리스크 등에 따라서 급등락하는 모습을 보인다.이재명 후보 관련 테마주인 상지건설은 지난달 30일 상한가를 보였지만 대법원이 이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하자 2일 15% 넘게 급락했다.
마작패 피크민
마작패 피크민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예전에는 반 인간과 반 냄새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름이 필요합니다.
마작패 피크민,ⓒ 외교부 그런데 지난해 3월 15일 공개된 <2023 일본 개황>의 'PART 5 한·일 관계' 밑의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