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맞고의 신
NO.2: 한게임
독일 정부가 제1 야당인 독일대안당(AfD)을 극우 성향의‘반헌법적 단체’로 공식 지정한 이후 후폭풍이 커지고 있다.독일 정치권과 공직사회를 뒤흔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 인사들까지 비판에 나설 정도로 파문이 번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행정부의 주요 인사들은 AfD를 옹호하며 독일 정부를 비판했다.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은 3일 X(옛 트위터)에 "정부가 정보기관에 야당을 감시하게 했다"며 "이는 민주주의가 아니라 위장된 독재"라고 날 선 반응을 보였다.JD 밴스 부통령도 "AfD는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정당이며,안녕하세요 게임관료가 당을 파괴하고 있다"며 "서방이 함께 무너뜨린 베를린 장벽이 옛 소련이나 러시아가 아닌 독일의 기득권 세력에 의해 재건됐다"고 했다.그간 AfD를 지지해온 일론 머스크 정부효율부(DOGE) 수장도 "민주주의에 대한 극단적인 공격"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독일 외무부는 “이것이 바로 민주주의”라며 “(극단주의단체 지정은) 헌법과 법치주의 수호를 위해 독립적으로 철저하게 조사한 결과”라는 반박문을 냈다.외무부는 “최종 결론은 법원이 독립적으로 내려줄 것”이라며 “우리는 극우 극단주의를 막아야 한다는 교훈을 역사에서 얻었다”고 강조했다.
맞고의 신
네이버게임 고스톱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이개호 단수공천 번복에 '고무줄 기준' 논란[앵커]오늘 여야의 굵직한 공천 기사로 좀 가려진 뉴스가 있습니다.
네이버게임 고스톱,앞서 일요신문i는 이선태가 지난해 12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대마) 혐의로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라고 29일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