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第五人格
NO.2: 리치 마작 도라
NO.3: 리치 마작 뒷 도라
NO.4: 리치마작 역
NO.5: 리치마작 족보
NO.6: 리치마작 패
NO.7: 마작 깡
NO.8: 마작 리치 선언
NO.9: 마작 쯔모
NO.10: 마작 후리텐
NO.11: 마작일번가
산업부,중소 팹리스에 고가 장비·검증 인프라 지원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 2027년까지 경기 성남 2판교에 중소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들이 고가의 반도체 검증 장비를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첨단장비 지원센터가 생긴다.
비수도권 소재 팹리스 지원을 위해 대구에도 반도체 설계 검사·검증을 전담하는 거점 센터가 신설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2일 팹리스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같은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판교 시스템 반도체 개발지원센터에는 앞으로 3년 동안 중소 팹리스들이 단독으로 확보하기 어려운 고가의 설계·성능 검증 장비·시스템이 구축된다.
구체적으로 고성능 컴퓨팅 환경,파워볼 수령에뮬레이터,고속 인터페이스 계측 장비 등이 도입된다.이를 통해 시제품 칩 제작 전 단계에서 설계 오류를 가상으로 검증하고,제작 후 PCIe 등 100Gbps 이상 고속 환경에서 표준 적합성과 성능을 평가하는 작업이 가능해진다.
이 사업에는 성남산업진흥원,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한국반도체산업협회 등이 참여한다.2027년까지 총사업비 451억원(국비 322억원)이 투입되며 올해 추경에 반영된 95억1000만원은 7월까지 신속 집행할 계획이다.
대구시청 별관에도 팹리스 검사·검증 지원센터가 새롭게 조성된다.센터에는 자동차·로봇·의료기기 등 고신뢰 반도체 수요가 높은 분야에서 설계 단계의 기능 안전성 확보를 위한 검증·확인(V&V) 전문 장비 4종과 전용 검증 공간 등 인프라가 구축된다.
아울러 중소 팹리스들이 시제품 수준에서 검증 자산(IP)을 활용하고,이를 통해 제품 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하고 관련 교육도 함께 제공된다.
이 사업에는 2029년까지 5년간 총 217억5천만원(국비 150억원)이 투입된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수도권 중심의 팹리스 지원 체계를 지방으로 확산하고,고가 장비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전체 반도체 생태계의 균형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토토북 역사 속으로 숑숑 (전10권)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마작일번가
리치 마작 도라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창원서 60∼70대 형수·시동생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120㎞로 돌진해 여학생 2명 사망…고령운전자 항소심도 금고4년☞ "동생들 밥 챙길 생각에"…자전거 훔친 고교생이 밝힌 속사정☞ 전설의 용? 중국서 2억4천만년 전 파충류 화석 발견☞ 울진 해상서 5m 밍크고래 그물에 감겨 죽은 채 발견☞ '매춘 의상·욕망 원피스'…낯 뜨거운 알리의 추천검색어☞ "의사 집단파업도 다루나요?"…tvN '전공의생활' 드라마에 불똥☞ [OK!제보] 산 사람 사망 처리해놓고 "보험료는 다 내라"☞ "발목까지 물 차도 못떠나요"…전세피해 억울한데 건물 문제까지▶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리치 마작 도라,이들은 단시간에 국내시장을 접수한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