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wos 행운의 룰렛
NO.2: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 영웅 추천
NO.3: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 이벤트 정리
NO.4: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영웅 추천
NO.5: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영웅의 전당
NO.6: 화이트아웃서바이벌 공략
NO.7: 화이트아웃서바이벌 무과금 영웅
NO.8: 화이트아웃서바이벌 세대
NO.9: 화이트아웃서바이벌 영웅 조합
NO.10: 화이트아웃서바이벌 영웅 티어
NO.11: 화이트아웃서바이벌 행운의 룰렛
NO.12: 화이트아웃서바이벌 행운의 룰렛 다이아
NO.13: 화이트아웃서바이벌 행운의 룰렛 디시
7월부터 런케이션 운영…제주 특화 콘텐츠 제공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제주도는 미국 주요 대학들과 런케이션(Learning+Vacation)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제주도는 이날 도청에서 제주대학교와 함께 조지메이슨대학교가 대표로 서명하고,유타대학교와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이 참여하는‘런케이션 활성화 및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도는 올해 1월 미국 프린스턴대학,사설 토토 운영 디시4월 일본 교토정보대학원대학과도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런케이션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제주의 가치·비전·미래를 공유하는 협업 프로그램 운영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분야 등에 적극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따른 첫 프로그램은 조지메이슨대학이 주관하는 하계학기 프로그램으로 오는 7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제주대학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유타대와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학생들도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3개 대학에서 총 25명의 학생이 함께한다.내년부터는 미국 및 유럽대학이 추가로 참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한국어 교육,카드게임 하는법제주 문화ㆍ역사 체험,제주세계자연유산 탐방 등으로 구성된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 런케이션은 자연 속에서 학문과 치유,교육을 함께 누리는 제주만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이라며 “특히 이번 미국 3개 대학과의 협약으로 제주도는 교육과 연구,청년 인재 교류에 있어 강력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런케이션은 '배움'과 '휴양'을 융합한 여행 형태로 참여 학생들은 제주에서 계절학기 학점을 취득하고 자연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제주도는 2024년 7월부터 런케이션을 추진해 현재까지 국내 15개 대학,해외 5개 대학과 협약을 체결했다.
동계방학 계절학기 458명,사물인터넷 융합대학 51명,경희대 사회혁신스쿨 15명 등 총 524명의 국내 대학생들이 런케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미국 프린스턴대학은 6월에 15명,일본 교토정보대학원대학은 7월에 15여 명의 학생이 제주를 찾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