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Google雲...
NO.2: 경매사이트
NO.3: 구글 사이트
NO.4: 무료 웹사이트
NO.5: 바로템사이트
NO.6: 반티 사이트
NO.7: 사이트
NO.8: 사이트 공유
NO.9: 사이트 관리
NO.10: 사이트 다모아
NO.11: 사이트 도구
NO.12: 사이트 동영상 다운로드
NO.13: 사이트 뜻
NO.14: 사이트 번역
NO.15: 사이트 순위
NO.16: 사이트 제작
NO.17: 사이트 차단
NO.18: 사이트 추천
NO.19: 사이트 추천 디시
NO.20: 사이트모음
NO.21: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NO.22: 사이트워드
NO.23: 암보험비교사이트
NO.24: 액상사이트
NO.25: 체험단 사이트
[앵커]
전 세계 교역국을 상대로 한 관세 전쟁 이후 처음으로 트럼프 미 행정부가 영국과 무역 협상을 타결했습니다.
영국은 소고기 등 시장을 개방하고 자동차 관세 인하를 받아냈는데,미국은 우리나라와의 관세협상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워싱턴 홍상희 특파원입니다.
[기자]
관세 전쟁 이후 처음으로 영국과의 무역 합의를 이끌어낸 트럼프 대통령은 획기적인 협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매우 확실한 합의입니다.거의 모든 것이 승인되었다고 생각하고 결국 양국에 모두 좋은 일입니다.]
이번 협상의 골자는 영국의 시장개방과 미국의 자동차 등 관세 인하입니다.
미국은 영국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25%의 관세를 폐지하고 영국산 자동차 관세도 연간 10만대에 한해 기존 25%에서 10%로 낮추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영국이 미국에 10만여 대를 수출했던 만큼 미국에 수출하는 차량 전체에 대한 관세 인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습니다.
다만 영국에 대한 10% 기본관세는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영국은 소고기와 농산물,기계,더블 다운 카지노 5백만 무료 칩에탄올 시장을 미국에 개방하고 100억 달러 (14조 550억 원)규모의 보잉 항공기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키어 스타머 / 영국 총리 : 우리는 역사적인 경제 번영 협정의 기초에 합의했습니다.영국 기업과 수천 개의 일자리를 보호할 수 있는 합의입니다.]
오는 10일 스위스에서 열리는 중국과의 첫 무역협상을 앞두고 뉴욕포스트는 미 행정부가 대중 관세를 145%에서 50%대로 낮추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그럴 수도 있습니다.이제 보게 될 겁니다.145%보다 더 높아질 수는 없지 않겠어요?관세가 낮아질 거란 거죠.]
트럼프 대통령은 주말 협의 이후 시진핑 중국 주석과 통화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과 영국의 이번 첫 무역 합의는 다른 나라들의 관세 협상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미국은 우리나라에도 조속한 협상 타결을 압박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워싱턴에서 YTN 홍상희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