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한게임 포커 랭킹

우리는 맞고 너희는 틀렸다 - 우리는 맞고 너희는 틀렸다

NO.1: 우리는 맞고 너희는 틀렸다

우리나라 중학생 학업성취도
OECD 중 수학 과학 2위,국어 3위
교우관계는 36위로 꼴찌 수준
“인문교육 강화 서둘러야”


 챗GPT 생성 이미지.
챗GPT 생성 이미지.
우리나라 중학생의 학업성취도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최상위권이지만 교우관계와 자주성은 꼴찌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다.

5일 교육계에 따르면 한국교육개발원(KEDI)은 최근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 2022 데이터를 기반으로 OECD 37개국 15세 청소년의 인문교양 교육 수준을 분석한‘중등학교 인문교양 수준의 국제 비교 결과’보고서를 발간했다.그 결과 한국 학생은 학업성취도 영역에선 수학 2위,과학 2위,국어(읽기) 3위로 매우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인문교양 수준은 5위,창의적 사고 9위,사고표현은 11위로 준수한 편이었다.

그러나 관계 형성 영역에서 부모와의 관계는 12위로 떨어졌고,랜드 토토 주소교우와의 관계는 무려 36위로 거의 꼴찌였다.다만 교사와의 관계는 1위를 기록하며 대비를 이뤘다.

협업 영역에서 신뢰는 2위,공감 12위,협력 26위로 세부 영역별 차이가 컸다.감정조절 영역에서 감정표현은 12위,회복탄력성은 19위로 다소 낮은 편이었다.자아정체성 중 독립성은 2위였으나 주체성은 20위,자주성은 33위로 하위권에 머물렀다.삶의 향유 영역에서 일상생활은 27위,여가생활은 36위,진로탐색은 29위로 대부분 최하위권을 맴돌았다.

보고서는 “우리나라 학생들은 예상대로 학업 성취에서는 우수한 결과를 보였으나 관계 형성과 주체적 자아실현에 있어서는 매우 낮은 수준이었다”고 분석했다.

이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대책으로는 인문교양 교육 강화를 제시했다.

보고서는 “중학생이 속한 청소년기는 사회·정서·인지적 발달의 중요한 기반을 형성하는 시기로서 자아정체성과 더불어 창의성과 인성 배양에도 결정적 역할을 하는 때”라며 “학교 교육과정과 자연스럽게 연계해 자신과 사회와 세계를 비판적으로 성찰하며 자율성과 존엄성을 체화할 기회가 폭넓게 제공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는 맞고 너희는 틀렸다

우리는 맞고 너희는 틀렸다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러나 지금 한국 대통령제가 작동하는 현실만큼 국민통합과 사회안정에 취약한 정치를 본 적이 있는가? 또, 내각제는 잦은 선거와 연립 구성으로 인해 국정의 연속성이 떨어진다는데, 그것 역시 한국 대통령제에서 가장 잘 보이는 현상이 아닌가?반대로 내각제의 나라 독일은 정권이 바뀌어도 전임 정부의 좋은 정책은 그대로 이어가는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맞고 너희는 틀렸다,5도 이내’를 공식적으로 넘어선 것은 아니라고 하지만, 국제사회의 목표가 깨지는 시점이 빨라질 것이라는 예측은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