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트레져헌터 소속 연예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실제로 진학사가 최근 무전공으로 입학한 현재 대학교 1~2학년 15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63%가 "고3으로 다시 돌아간다면,트레져헌터 소속 연예인무전공으로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무전공 제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가진 것으로 나타난 이유는 '여러 과목을 수강한 후에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라는 답이 48%로 가장 많았다.그 뒤를 △'전공하고 싶은 학과가 명확하지 않아서'(29%),트레져헌터 소속 연예인△'내가 가고 싶은 학과로 내 성적보다 높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어서'(23%)가 이었다.
반면 전체 응답자의 37%는 "무전공으로 다시 지원하지 않겠다"고 답했다.이들이 불만족을 나타낸 가장 큰 이유는 '소속감 부재로 대학생활 적응이 힘들어서'(66%)였다.'고등학교 때부터 전공하고 싶은 학과가 명확해서'(23%),트레져헌터 소속 연예인'여러 과목을 수강하고 전공을 선택하는 것이 오히려 더 혼란스러운 것 같아서'(11%) 등도 이유로 꼽았다.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은 "무전공 제도는 전공 선택의 폭을 넓히고,다양한 학문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긍정적인 제도로 보인다"면서도 "전공 선택 외의 대학생활의 적응을 위한 개인의 노력도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