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클레이 파워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우익 성향으로 분류되는 산케이는 조총련이 작성한 내부 문서를 입수했다면서 조선학교에 이 같은 교육 방침 전환을 요구하는 지시가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조총련은‘대한(對韓) 정책 노선 전환 방침의 집행에 대해’라는 제목의 내부 문서에서 “괴뢰(한국)들을 동족으로 오인하게 할 수 있는 학습자료,클레이 파워볼편집물은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고 명기했습니다.
또 조선학교에서 한국을 의미하는‘남조선,클레이 파워볼한반도 전체를 지칭하는‘삼천리‘자주·평화통일·민족대단결’같은 표현도 쓰지 말도록 했습니다.
조선학교 교가에 남북통일을 떠올리게 하는 가사는 부르지 않을 것도 요구하고 서적,깃발,클레이 파워볼티셔츠 등에 한반도 전체 지도도 삽입하지 않도록 지시했습니다.
조총련은 문서에서 “이미 발행된 조국 통일 관련 출판물은 그대로 두지만,클레이 파워볼교육과 학습에서는 일절 사용하지 않고 향후 다시 출판·발행할 때 전면 수정한다”는 지침을 내렸습니다.
앞서 조총련은 중앙기관인 중앙상임위원회 내‘국제통일국’명칭을 지난 3∼4월께‘국제국’으로 바꾸며‘통일’을 삭제한 바 있습니다.
산케이는 “조선학교에 조총련 영향이 있다는 것이 드러나 보조금을 지출하는 지자체는 대응을 요구받을 수 있다”며 학생 수 감소에 따른 조선학교 통폐합 속도가 더욱 빨라질 가능성도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조선학교는 일본 학교교육법에 따른‘학교’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으며,학생 중 다수는 한국 국적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부과학성에 따르면 2022년도에 조선학교에 보조금을 지급한 광역·기초 지자체는 교토부,후쿠오카현,시즈오카현,홋카이도 등 93개로 1년 사이 7개 줄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