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멜버른 시티 대 시드니 원더러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알면 좋은 뉴스> 출발합니다.
벤츠,멜버른 시티 대 시드니 원더러스배터리 제조사 뒤늦게 공개…80%가 중국산
벤츠 코리아가,멜버른 시티 대 시드니 원더러스전기차 16개 차종의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습니다.
인천 전기차 화재 사고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영업비밀'이라며 비공개 방침을 고수해 왔던 벤츠였는데요.
하지만 현대·기아차와 BMW코리아까지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하고 나서자 사실상 등 떠밀려 하게 된 상황입니다.
벤츠의 최상위 전기 세단을 포함해 5개 차종에 화재가 난 차종과 같은 중국산 배터리 파라시스가 탑재됐고요.
다른 8개 차종에도 중국산이 장착됐습니다.
현재 총 7곳의 기업이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한 상황인데,업계 전반으로 확산할 것으로 보입니다.
디딤돌대출·버팀목대출…16일부터 금리 인상
정부가 낮은 금리로 주택 관련 자금을 빌려주는 디딤돌 대출과 버팀목 대출의 금리가 오릅니다.
최대 0.4%포인트 인상되는데요.
디딤돌 대출의 금리는 2.35~3.95%로,버팀목 대출은 1.70~3.30%의 대출금리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인상된 금리는 16일 대출 신청 건부터 적용되고요.
이미 대출을 받은 분도 고정금리가 아니라면 다음 회차 원리금 상환 때부터 인상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만큼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매트도 없이…"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안전 부실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이용하시는 분들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전국 13곳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의 113개 체험 기구 안전 실태를 조사했는데요.
상당수 시설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가 미흡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클라이밍 기구에 충격 흡수 매트가 없거나,멜버른 시티 대 시드니 원더러스높은 곳에서 활강하는 집라인 시설에 안전망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까지 있었는데요.
소비자원은 기구별 주의 사항을 지키고,멜버른 시티 대 시드니 원더러스이용 전 안전 장비가 올바른 상태인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알면 좋은 뉴스>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