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4년 4월 25일 해외축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농산어촌 지역의 소득을 높이는 길 가운데 수출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농식품의 미국 수출은 코로나19 사태가 끝난 이후 50% 넘게 늘었는데요.
수출길을 찾고 공유하기 위한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김범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청정 바다에서 염산을 전혀 쓰지 않고 기르는 '무산 김'.
장흥군은 무산 김과 표고,2024년 4월 25일 해외축구 경기일정아르미 쌀을 중심으로 수출 5백억 원을 달성하기 위한 3개년 계획에 들어갔습니다.
[김 성 / 전남 장흥군수 : 농산물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지 않으면 유통이라든가,2024년 4월 25일 해외축구 경기일정지역 주민의 소득에 상당한 문제가 있어서 앞으로 장흥군 수출이 500억 원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수출 시장에 대한 다변화도 꾀해야 하고 수출 품목도 전략적으로 더욱 다양화시켜야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수출에 앞장서고 있는 전남 지역 일꾼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급변하는 세계 시장 상황을 제대로 알고 제값을 받아 수출할 수 있는 길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한문철 / 전남 식품수출협회 회장 : 무역 실무 노하우 공유와 상품 품평회를 통해 수출 선도 기업에 도움을 주기 위함입니다.수출 시장은 끊임없이 출렁거리고 변화하고 있지만,기회는 준비하는 자의 것입니다.지금 준비하고 있는 우리가 진정한 챔피언입니다.]
미국 워싱턴 DC를 화상으로 연결해 갈수록 수출이 늘고 있는 미국 시장을 인터넷으로 개척하는 길도 배웠습니다.
오는 12월 중국 선전에서 열리는 세계식품박람회 대표단도 우수한 농식품 업체를 유치하기 위해 방한했습니다.
[케이트 바 / 세계 농식품 엑스포 총경리 : 지금 회의장 뒤쪽 탁자에 우수한 한국의 농식품들이 전시돼 있는데요,저희 박람회를 알리고 가장 큰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싶습니다.]
지난해 전남의 농수산물 수출 실적은 6억3천만 달러,
전라남도는 앞으로 미국의 한인 마트에 전문 판매 코너를 여는 등 전남 농수산물의 수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입니다.
YTN 김범환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