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하반기 '디지털서비스 개방 공모사업' 추진…내달 4일까지 희망기업 신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행정안전부는 '자동차 통합 이력 조회'와 '고향사랑 기부 서비스' 등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서비스 13종을 민간기업에 개방하는 '2024년 하반기 디지털서비스 개방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디지털서비스 개방은 공공 웹(앱)으로만 이용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민간에 개방해 국민이 자주 사용하는 민간 앱(KB스타뱅킹·네이버·카카오T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앞서 행안부는 '여권 재발급 신청',행바'책 이음 서비스',행바'분실물 신고' 등 총 20종의 서비스를 개방해 왔다.올 연말에는 '자원봉사 신청',행바'탄소중립실천포인트 조회',행바'디지털 관광 주민증' 등 26종의 서비스가 추가로 민간 앱을 통해 개방된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 대상 서비스는 ▲ 학자금 지원구간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 서비스 ▲ 자동차 통합 이력 조회 ▲ 소비생활 안전 긴급 신고 ▲ 눈속임 제품 신고 및 참가격 조회 ▲ 고향 사랑 기부 등이다.
디지털서비스 개방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4일까지 '문서24'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용석 행안부 디지털정부혁신실장은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서비스 개방을 확대하고 민간과 협업해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행바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행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인생노트 사업 수탁기관은 총 4개소로, 기관명과 구체적인 사업명은 ▷화성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마음결 자서전학교) ▷화성남부노인복지관(인생걸작-걸어온 삶이 작품이 되다) ▷화성서부노인복지관(행복한 삶의 기록 ‘해피 엔딩’) ▷화성동탄 노인복지관(인생여정 제작소)이다.
행바,그는 “그렇게 해서 낳는 여인이 정말로 자기가 애를 낳고 싶어서 낳은 것처럼 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