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 오비 일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후 오비 일본힐링 프로그램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치매 어르신과 돌봄가족의 건강관리를 위해 지역주민과 동행하는 기억력 검사,후 오비 일본치매가족 힐링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기억력 검사는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주민센터,경로당 등으로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치매선별검사다.치매 관리 고위험군인 만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대상이다.치매어르신이나 고위험군 어르신을 조기에 발견해 체계적인 진료와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올 2월 신도림동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3개동을 돌며 기억력 검사를 실시했다.올 연말까지 남은 동에서도 검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오류보건지소에서 진행한다.다음달에는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고척1동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19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로1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실시한다.
아울러 치매환자와 돌봄가족을 위한 문화 체험,여행,후 오비 일본심리·정서 지원 집단상담,요양기관 및 병원 탐방 등 힐링프로그램과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3일 오후 2시 구청 5층 강당에서 치매가족 힐링 프로그램인 가족오락관을 진행한다.치매 어르신과 가족 50여명이 참여하며,청백 2팀으로 나눠 풍선 보물찾기,박 터트리기 등 고전적인 운동회 방식의 게임을 진행한다.게임과 운동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치매환자는 물론 돌봄에 지친 보호자의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치매는 예방과 체계적인 치료,관리가 중요하다"며 "다양한 방식을 활용해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의 부담을 덜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후 오비 일본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후 오비 일본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교육 문제와 관련하여 많은 지식과 경험 그리고 경기도 교육청과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후 오비 일본,우수 크리에이터 혁신성장 촉진…우대보증 대상 사업자 발굴도 기술보증기금 본점 (기보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기술보증기금은 사단법인 한국엠씨엔협회와 5일 기보 서울사무소에서 'K-크리에이터(Creator) 사업화 지원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