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문자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로 음료 다시 보기
여름이면 더위와 갈증을 한방에 날려 줄 청량 음료를 더 찾게 된다.그러다 보니 당 섭취량도 은근 신경이 쓰이는데,그것도 이제 옛말이란다.음료 브랜드마다‘제로 슈거’라인을 내놓고 있으니.그런데 정말 제로 슈거가 건강 걱정까지 한방에 날려 줄까?
설탕의 빈 자리를 대체하는 인공 감미료는 체내에 흡수되지 않아 혈당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칼로리도 거의 없다‘인공’이라는 말이 께름칙할 수 있지만,미국식품의약국(FDA)은 권고량 내로 먹으면 무해하다고 말한다.FDA의 인공 감미료 권장 섭취량 기준,제로 탄산 음료에 들어가는‘수크랄로스’의 경우 체중 60㎏인 성인은 하루 900㎎까지 가능하다.355㎖짜리 제로 탄산 음료 18개에 해당한다.하루에 탄산 음료 18개를 마시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를 생각하면 문제될 게 없어 보인다.게다가 아스파탐은 이보다 허용량이 훨씬 많다.그러니 제로 슈거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하지만 전문가들이 제로 열풍을 달갑게만 보지 않는 데는 이유가 있다.
슈가 제로 열풍,주의해야 할 이유는?
인공 감미료가 내는 단맛은 설탕의 600배에 이른다.우리 혀에서 단맛을 느끼는‘G-단백질 수용체’가 인공 감미료와 더 강력하게 결합하기 때문이다.이로 인해 장기적으로는 단맛에 내성이 생겨 더 단 식품을 찾게 되는‘당 중독’에 걸릴 위험이 높다.한편,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다이어트 음료가 오히려 식욕을 증가시키기도 한다.인공 감미료가 든 음료를 섭취한 여성과 과체중 그룹에서 식욕과 관련한 뇌 영역이 활성화되고 포만감을 전달하는 호르몬 수치가 낮았다는 것이다.비만 관리에도 제로 슈거가 결정적 해답은 못 된다는 말이다.‘설탕만 빼면 괜찮다’는 생각부터 바꾸어야 한다.또 제로 제품을 선택할 때 영양 성분표를 살피는 것도 필요하다.인공 감미료가 들어간 식품 중에는 고도로 가공되거나,축구 문자중계포화 지방과 나트륨,기타 첨가물이 든 것이 많기 때문이다.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면 더 조심해야 한다.인공 감미료인 소르비톨이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선천성 대사 질환인 페닐케톤뇨증에는 아스파탐이 발달 장애나 발작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피해야 한다.
[글 송이령(프리랜서) 사진 언스플래시]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38호(24.7.16) 기사입니다]
축구 문자중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축구 문자중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세븐나이츠의 흥행은 넷마블의 실적을 끌어올렸다고 평가받는다.
축구 문자중계,이 산불은 텍사스주 역사상 가장 큰 화재로 기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