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치히 대 마인츠 05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포항 앞바다의 석유와 가스 매장 가능성을 분석해 온 미국 지질탐사회사,라이프치히 대 마인츠 05'액트지오'사의 고문이 오늘(5일) 방한했습니다.
당분간 한국에 머물며 탐사 결과에 대한 입장을 직접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김지숙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포항 앞바다의 석유와 가스 매장 가능성에 대한 정부 발표 이틀 만에,라이프치히 대 마인츠 05탐사 분석 당사자인 비토르 아브레우 박사가 입국했습니다.
자신을 '액트지오' 소유주라고 밝히고 한국을 찾은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비토르 아브레우/액트지오 고문 : "(지난 3일 발표 뒤) 많은 의문점이 한국 사회에서 제기됐습니다.굉장히 중요한 프로젝트인만큼,라이프치히 대 마인츠 05한국 국민들에게 더 명확한 답을 하기 위해 왔습니다."]
앞서 정부는 지난해 2월 동해 심해 탐사 자료를 액트지오 측에 넘겼다고 했습니다.
이 자료를 바탕으로 아브레우 박사는 최대 140억 배럴의 석유와 가스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 결과를 내놨습니다.
[비토르 아브레우/액트지오 고문 : "(석유공사로부터 포항 앞바다) 분지의 유망성을 평가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심해는 깊이 연구된 적이 없었지만 새로운 데이터가 있었습니다."]
경제성에 대한 질문엔 그렇다면서도 말을 아꼈습니다.
[비토르 아브레우/액트지오 고문 : "(해당 지역의 경제성을 높게 평가합니까?) 답은 '그렇다'입니다만 더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석유공사와 기밀 유지 계약을 맺었기 때문입니다."]
아브레우 박사는 적어도 다음주까진 한국에 머물 것으로 알려졌는데,라이프치히 대 마인츠 05오는 7일엔 정식 기자회견이 예정돼 있습니다.
평가 결과에 대한 답변과 그동안 제기됐던 여러 논란에 대해서도 직접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정부는 오늘 탐사 시추 계획 등을 담당할 총괄 태스크포스팀을 꾸렸습니다.
KBS 뉴스 김지숙입니다.
촬영기자:김재현/영상편집:박주연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라이프치히 대 마인츠 05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라이프치히 대 마인츠 05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라이프치히 대 마인츠 05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라이프치히 대 마인츠 05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어 "아무런 근거 없이 2000명 의대정원 증원만 고집하며 일으킨 의료 사태의 책임을 각 병원에 떠넘기는 무책임한 정부를 사직한 전공의들이 어떻게 믿고 돌아오겠느냐"고 강조했다.
라이프치히 대 마인츠 05,ANC는 누구와도 대화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야당은 정권 심판론이 성공했다면서 협력을 원하면 부패 의혹이 있는 라마포사 대통령 연임을 포기하라고 압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