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긋기 도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연내 '차세대원자력 인력양성 추진계획' 마련"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서울대학교에서 '차세대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센터' 개소 행사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력 양성센터는 전 세계적으로 이뤄지는 소형모듈원자로(SMR) 등 차세대 원자로 개발 경쟁에 대응하려고 만들어졌다.차세대 원자로는 인공지능 시대에 전력 수요 대비 수단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이 센터는 주관 대학을 중심으로 기업 수요를 반영한 문제해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센터는 정부 출연 또는 기업 연구기관에서 진행 중인 미래 원자력 시스템 설계에 참여하는 등 산·학·연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2025년까지 3개 센터를 지정해 센터당 5년 동안 연 14억 원 내외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주관대학으로 지정된 서울대학교는 '차세대 고온 원자력 시스템 융복합 인력양성 센터'를 운영한다.
이 센터는 차세대 비경수형 원자로중 하나인 초고온가스로(VHTR)를 중심으로 핵심 요소기술과 전력 변환 시스템,선긋기 도안응용 분야에 필요한 석·박사 인력을 양성한다.
이창윤 차관은 개소 행사 후 국내 17개 원자력 관련 주요 대학으로 구성된 원자력 학과장 협의회와의 간담회를 열어 인력 양성 의견을 수렴했다.
이 차관은 "올해 범부처 '차세대원자력 인력양성 추진계획'을 마련하겠다"며 "연구와 산업 분야 수요·공급을 장기적으로 예측하고 현 사업 중 부족한 점을 면밀하게 분석해 인력양성 성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선긋기 도안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선긋기 도안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억측이 이어지자 중국 내에서도 자중을 호소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선긋기 도안,그는 "'너희들은 편하게 있으라'는 취지로 실내 훈련만 하고 쉬는 시간도 자유롭게 양해해주고 있다더라"라며 "아들 말로는 5주차에 남아있는 힘든 훈련도 밀렸다고 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