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mks - ID=2024-12-02%2Fypcbld.html

NoiseAware Blog

최강야구 선수 등번호

mks - ID=2024-12-02%2Fypcbld.html

mks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중국이 주변 해역에서 군사 활동을 강화하면서 주변국들과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중국 최대 규모 해경선이 최근 일본과 가까운 동중국해에서 위치정보를 적극적으로 발신하며 일본 측이 주장하는 해상 중간선을 넘나들고 있어 일본이 경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도쿄 지종익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 4월 필리핀 해경 선박에 물대포를 쏜 중국 해경선.

남중국해에선 전장 165미터,mks12,mks000톤급의 세계 최대 규모 순시선인 해경 5901호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급 선박으로 동중국해를 담당하는 중국 해경 2901호의 최근 항적을 일본 공영방송 NHK가 분석해 선으로 표시했습니다.

2월에서 4월 사이 동중국해와 오키나와 사이 해역을 폭넓게 오가며 일본 측이 주장하는 양국 간 해상 중간선을 넘나듭니다.

4월에는 양국 간 영유권 분쟁이 일고 있는 센카쿠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에 가까이 접근합니다.

[NHK뉴스 : "(중국 해경선이) 오키나와 센카쿠열도 해역 약 80킬로미터까지 접근해 항행했습니다."]

이러한 항적이 확인된 건 중국 해경선이 선박의 위치정보를 적극적으로 발신했기 때문입니다.

중국이 주변국에 존재감을 과시하고 중국 내 선전용으로 최대 규모의 해경선을 활용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사토 고이치/일본 오비린대학 교수 : "보통과 달리 위치정보를 발신하는 것은 자기주장을 하는 것입니다.큰 해경선을 보내는 것도 외국에 대한 위압적인 활동을 하려는 정치적인 의도가 있습니다."]

시진핑 주석이 해경 2901호가 배치된 사령부에서 직접 보고를 받기도 했습니다.

주변 해역에 대한 영향력을 강화하는 겁니다.

[중국 해경 2901호 승무원 : "동중국해에서 호위와 경비 임무를 시작하겠습니다.주석님.안심하십시오."]

일본 해상보안청은 중국이 일본 주변 해역에서도 해경선을 대형화,무장화하며 활동 영역을 확장하는 것으로 보고 경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지종익입니다.

영상편집:황보현평/그래픽:최창준/자료조사:문종원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mks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mks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mks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mks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유 전 본부장 스스로 계양을 출마 배경을 이 대표의 당선을 막기 위함이라고 밝힌 것이다.

mks,[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25일 서울 대한의사협회에서 열린 '의대 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전국 의사 대표자 확대회의'에서 개회사를 하기 전 인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