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 등번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늘어나는 전기차 화재에 배터리 과충전을 막아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죠.
그런데 공동주택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 대부분은 과충전을 자체적으로 방지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세흠 기잡니다.
[리포트]
소방관들이 연신 물을 뿌리지만 불길은 쉽게 잡히지 않습니다.
지난 6일 충남 금산에서 난 전기차 화재입니다.
충전기가 꽂힌 상태에서 불이 나 과충전 탓으로 추정됩니다.
이런 과충전을 막기 위해 전기차 충전기에는 'PLC 모뎀'이란 장비가 달립니다.
차량 배터리의 충전 정보를 받아 충전기를 자동으로 제어합니다.
[이갑영/전기차 충전기 업체 수석연구원 : "충전기 자체에서 차량에 있는 배터리 정보를 읽어 들어오는 거죠.배터리의 충전량을 읽어 들어와서 95%가 되는 순간 차단하는 구조가 돼 있습니다."]
하지만 PLC 모뎀이 기본으로 달린 '급속 충전기'와 달리 '완속 충전기'는 PLC 모뎀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가 올해부터 PLC 모뎀을 단 완속 충전기에 40만 원을 추가 지원하면서 보급이 시작됐습니다.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는 완속 충전기가 대부분을 차지하지만,다이어 등번호상당수가 PLC 모뎀이 없는 상황입니다.
정부는 전기차 화재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자 PLC 모뎀이 부착된 충전기 보급을 서두르겠다는 방침입니다.
[류필무/환경부 대기미래전략과장 : "충전 제어가 가능한 화재 예방형 충전기 보급을 위해 800억 원(상당),다이어 등번호약 4만 기를 우선적으로 보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내년에는 재정당국과 협의를 통해 화재 예방형 충전기 보급 예산을 대폭 확대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내일(13일)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차관회의를 열어 전기차 화재에 대한 종합대책을 논의하고,다이어 등번호다음 달 초쯤 발표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세흠입니다.
촬영기자:황종원/영상편집:이현모/영상제공:소방청/그래픽:노경일 김지훈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다이어 등번호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다이어 등번호채널 추가
▷ 네이버,다이어 등번호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다이어 등번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다이어 등번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경찰, 선거법 위반 혐의 조사허위사실공표 혐의 적용 가능성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정동영 전북 전주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9일 전북 전주시 전북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대통령 전북 방문 관련과 관련한 이율배반적 행태를 지적하며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다이어 등번호,공실률도 지난 수십 년간 가장 심각한 수준까지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