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로야구 약물
과기정통부,프로야구 약물관련 기업과 간담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14일 오후 서울스마트쉼센터(한국지능정보화진흥원 부설)를 방문해 청소년의 SNS․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디지털 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외 기업들이 참석했다.각 기업은 청소년 등의 건전한 SNS와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자율적으로 추진 중인 정책들을 소개했다.
미국,프로야구 약물유럽연합(EU) 등 주요국에서 도입되고 있는 플랫폼 알고리즘 관련 규제 동향을 공유하고 숏폼 영상 등 최근 디지털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엄열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관은 “전 세계적으로 유․아동과 청소년 등 미성년자들의 SNS 과의존과 이로 인한 부작용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다”면서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전문상담과 예방교육 등 정부 차원의 노력도 필요한데 건전한 디지털 문화 조성을 위한 기업의 역할과 책임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SNS와 스마트폰 과의존을 예방・해소하기 위한 디지털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관계부처와 함께 디지털 역기능을 최소화하고 청소년의 바람직한 성장을 지원하는 범부처 디지털 포용 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