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돈받는꿈 로또
국민 인식도 조사.임플란트 개당 비용 50~60만원 적절
[파이낸셜뉴스] 우리나라 국민들은 임플란트 적정 개당 비용이 50~60만원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가 지난달 1200여 명을 대상으로‘임플란트 치료와 비용에 대한 국민 인식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돈받는꿈 로또응답자 40.8%가 이같이 답했다.이는 120만~130만원 선으로 평가되는 임플란트 치료 비용(65세 이상 건강보험수가)보다 다소 낮은 금액으로 임플란트 치료 시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하는 바람을 반영한 것이다.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와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는 24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초고령사회,돈받는꿈 로또임플란트 치료 바로알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덤핑 치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적정 임플란트 비용을 측정할 수 있는 판단 기준,돈받는꿈 로또그리고 국민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치과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설문을 통해 실시된 이번 인식도 조사는 20세부터 70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응답을 담았다.가장 먼저 임플란트 치료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 67.2%에 해당하는 824명이 치과(병원) 신뢰도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임플란트 브랜드 응답자가 16.7%,비용이 중요하다고 답한 사람은 15.9%였다.임플란트 치료를 결정한 후 치과를 선택할 때 기준에 대한 질문에는 정부나 협회 등에서 인증받은 치과라면 믿고 선택할 수 있다는 응답자가 28%로 가장 많았다.
지인 추천 치과 22.2%,비용이 저렴한 치과를 선택한 응답자도 19.8%를 차지해 세 번째로 많았다.임플란트 치료를 망설인 이유에 대해선 응답자 39%가 비용에 대한 부담이 가장 크다고 답했다.
전체 응답자 중 40.8%가 50만~60만원이 적절하다고 생각했고,40만원 이하가 적당하다는 응답자가 28.1%로 다음을 이었다.70~90만원이 21.8%,100만원 이상이 적절하다고 답한 응답자는 10%가 채 되지 않아 현재 임플란트 치료 평균비용과 국민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비용에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문제가 되는 덤핑 치과 피해 방지를 위해서는‘올바른 임플란트 치료 방법과 적정 비용에 대한 안내’가 가장 필요하다는 답변이 45.7%로 가장 많았다.또 기관 및 단체에서 인증하는 전국‘착한 치과’정보 공개도 18.9%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백세시대,치아건강은 노쇠 관리의 열쇠'라는 주제로 발표한 고홍섭 서울대 치의학대학원 교수는 "구강기능 회복은 구강 노쇠뿐만 아니라 전신 노쇠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구강 노쇠 상태가 되면 구강기능 장애뿐만 아니라 전신 노쇠 발생 및 사망률 증가의 위험성을 높인다”라고 설명했다.
또 “일본의 경우,지난 2018년부터 구강 노쇠를 하나의 질병으로 분류하고 국가건강보험의 평가 영역에 포함시켜 조기 관리의 필요성을 인정했다"며 "구강 노쇠를 만성염증과 더불어 구강건강 및 전신건강을 연결하는 중요한 고리로 여기고,노인건강에 있어 구강기능의 회복은 전신 노쇠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서정윤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 홍보이사는 “잊을만하면 치과 먹튀 사건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나 저렴한 임플란트 비용으로 환자를 유인하고 진료비를 받고 갑자기 폐업하는 사례들이 많이 늘고 있다”며 "임플란트 치료가 중요하고 꼭 필요한 치료임에도 이런 사건들로 인해 치료를 꺼리거나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환자들이 많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국민들이 임플란트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국민 인식도 조사를 실시해 결과를 공유했다"고 전했다.
이주환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 공보이사는 "의료광고 홍수 시대에 살고 있는 현재,알맞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허위 혹은 과장 광고로 현혹해 일반 국민들에게 잘못된 의료 정보와 파격적인 가격을 앞세운 상업 광고가 횡행하고 있다”며 “의료의 특성상,의사와 환자 간의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올바르고 근거 중심의 진료 및 사후관리가 수반돼야 하는데,이에 반해 대부분 상업적 광고를 앞세운,이른바 덤핑 혹은 이벤트 병원들이 치과계에도 난립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유태영 대한치과의사협회 홍보이사는 “최근 저수가 임플란트를 광고하며 환자를 유인하는 불법의료광고가 증가하며 소비자 피해는 물론 치과 신뢰도 저하로 이어지고 있는 현실”이라며 "최근 치과 개원가에서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불법의료광고의 단절을 위해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는 불법의료광고를 상습적으로 반복하는 치과에 대해 사법기관 고발 등 강력한 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돈받는꿈 로또
:‘1경원’ 투자하겠다는데 이거 진짜?…‘넘사벽 새 강자’ 반도체 판 다시 흔드나 [뉴스 쉽게보기]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돈받는꿈 로또,평촌에서도 우성, 동아, 건영3·5단지 등 4개 단지가 통합 재건축을 추진하며 선도지구 후보로 거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