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대한민국 우루과이 친선경기
1사1교 금융교육 수상사례집 발간
1사 1교 금융교육은 전국 금융회사 본·지점이 인근 초·중·고교와 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방문교육·체험교육·동아리 지원 등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지난 5월말 현재 전국 초·중·고교 8,743개교(73.9% 비중)가 4342개 금융회사 본·지점과 결연을 맺어 교육을 진행했다.
수상사례는 금융회사·직원,대한민국 우루과이 친선경기학교·교사·동아리로 구분된다.버스형 이동점포를 활용하거나 지방소멸 위기지역에 대한 방문교육 등 균등한 금융교육 기회의 제공을 위해 노력한 신한은행과 부산은행 등이 우수사례에 채택됐다.
이밖에도 국민은행,현대카드 등은 은행직업 체험관,금융뮤지컬,온라인 게임 등 다양한 체험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참여를 제고했고,대한민국 우루과이 친선경기농협은행은 서류와 면접 심사 등 체계적인 선발 과정을 거친 대학생 봉사단이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 및 진학 멘토링을 제공하며 금융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사례집을 통해 학교 및 금융회사 등의 금융교육 담당자들이 우수 교육사례를 참고해 '1사 1교 금융교육'을 보다 효과적으로 실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우루과이 친선경기
:외국인 관광객 '지방 여행' 편해진 이유는.
대한민국 우루과이 친선경기,/ 광주 = 나윤상 기자조 대표는 정치에 나선 배경에 대해 "문재인 정부는 정권 재창출에 실패했고 일부 정치검사의 준동을 막지 못해 검찰개혁을 하지 못했다"면서 "그 책임자 중에 한 명으로 국민들에게 미안한 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