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국대 유니폼
NO.2: 카타르 월드컵 국대 유니폼
NO.3: 남아공 월드컵 국대 유니폼
NO.4: 러시아 월드컵 국대 유니폼
파주 운정3지구 3·4블록
수익성 악화로 공사 중단
경기도 파주 운정3지구 3·4블록에서 추진되온 주상복합 건설사업이 전면 중단됐다.사전청약을 받은 지 2년 만이다.수익성 악화로 시공사를 찾지 못한 민간 시행사가 사업을 취소한 것이다.
민간 사전청약 단지가 사업을 취소한 건 이번이 두번째다.당첨자들 사이에 혼란이 커지고 있다.
30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시행사인 DS네트웍스는 지난 28일 당첨자들에게 문자로 사업 취소를 통보했다.
DS네트웍스는 "최초 안내와 같이 본 청약을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불가피한 이유로 사업 취소를 안내드린다"면서 "사업 취소로 인한 사전공급 계약은 별도 방문 없이 취소된다"고 안내했다.
944가구 규모로 계획된 이 단지는 지난 2022년 6월 사전청약을 받았다.당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운정역에서 약 200m 떨어진 초역세권 단지로 주목받았다.시행사는 당시 총 804가구를 사전청약으로 받았다.당시 3블록의 청약 경쟁률은 45대1,월드컵 국대 유니폼4블록 청약 경쟁률은 19대1에 달했다.
이후 공사비가 급등하고 부동산 시장이 침체에 빠지면서 상황이 바뀌었다.시행사는 시공사를 구하지 못했고 한국토지공사(LH)에 토지비도 납부하지 못하는 상황에 부닥쳤다.공공택지에 지어지는 이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분양가를 올리는 데에도 한계가 있다.
사전청약 당첨자들은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사전 청약에 당첨되면 사전청약 모집공고일로부터 본청약 입주자 모집공고일까지 무주택 자격 등을 계속 유지해야 한다.
본 청약만 기다리며 지난 2년간 다른 아파트 청약이나 매수 기회를 포기한 한 당첨자는 "사전청약만 믿고 기회비용을 날렸다"고 했다.
앞서 지난 1월에는 심우건설이 인천 서구 가정2지구에 공급할 예정이었던 '우미 린' 아파트가 2022년 사전청약을 받은 뒤 사업을 전면 취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