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에이매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규모 정보 유출 문제로 일본 정부로부터 네이버와 자본 관계를 재검토하라는 행정지도를 받은 라인 애플리케이션 운영사인 라인야후가 네이버와 관계 단절을 가속합니다.
이데자와 다케시 라인야후 최고경영자(CEO)는 오늘(18일) 도쿄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보안 대책 강화와 관련해 "당사(라인야후)는 네이버 클라우드와 종업원용 시스템과 인증 기반 분리를 2024년도 중으로 완료하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당사 자회사는 2026년도 중으로 (네이버와) 시스템 분리 완료를 예정했으나 한층 앞당길 수 있도록 계획을 책정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데자와 CEO는 또 "서비스 사업 영역에서도 거의 모든 (일본) 국내용 서비스 사업 영역에서 네이버와 위탁 관계를 종료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본 포털사이트 야후 재팬 웹사이트 검색개발 인증에서 위탁 협력을 종료한다는 건데,6월 에이매치보안 대책 강화 방안과 관련한 구체적인 계획은 7월 중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데자와 CEO는 네이버와 자본 관계 재검토 문제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라인야후는 지난해 11월 "라인 이용자와 거래처,6월 에이매치종업원 등 개인 정보 44만 건이 유출됐을 가능성이 있다"며 관계 회사인 한국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해서 제3자의 부정한 접근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라인야후는 당시 네이버 클라우드와 함께 업무를 위탁하고 있는 회사 직원이 사이버 공격을 받았고,6월 에이매치이를 계기로 네이버와 일부 시스템을 공유하는 라인야후에서도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후 조사에서 추가로 개인 정보 7만9천 건이 유출됐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드러나면서 피해 규모는 총 51만여 건으로 늘었습니다.
일본 총무성은 지난 3∼4월 라인야후에 사이버 보안 강화를 요구하는 두 차례 행정지도를 실시하며 다음 달 1일까지 구체적인 대응책을 제시하도록 요구했습니다.
특히 행정지도 내용에 자본관계 재검토 요구가 포함돼 일본이 네이버로부터 라인야후 경영권을 빼앗으려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제기됐습니다.
6월 에이매치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6월 에이매치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김대종 세종대 경영학부 교수는 "공정위는 유통기업 고유 권한인 상품 진열로 소비자들이 정말 부당한 피해를 입었는지 누구나 납득할 만한 명확한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며 "PB상품은 특히 물가 안정에 적잖은 기여를 하는 만큼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고 했다.
6월 에이매치,“작지만 알곡 같은 활자와 책이 널리 널리 퍼져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