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덴세
NO.2: 포덴세 주먹
NO.3: 포덴세 디시
NO.4: 포덴세 퇴장
NO.5: 포덴세 죽빵
NO.6: 포덴세 인스타
NO.7: 포덴세 황희찬
NO.8: 포덴세 펀치
NO.9: 포덴세 펨코
NO.10: 포덴세 주먹질
제주해역 노무라입깃해파리 최대 5개체/100㎡ 확인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5일 오후 2시부로 제주해역 전역에 노무라입깃해파리 주의 단계 특보를 발령했다.
노무라입깃해파리는 중국 연안에서 발생해 해류의 흐름에 따라 떠다니며 6월 말부터 우리나라로 유입되는 해파리다.크기가 1~2m로 크고 독성이 강해 어업피해뿐만 아니라 여름철 해수욕객 쏘임사고를 일으킨다.
국립수산과학원에 따르면 5월 중순 동중국해 북부 해역에 0.9개체/100㎡의 해파리 출현을 확인했다.이는 2013년(1개체/100㎡) 이후 최대 규모다.현재 노무라입깃해파리는 제주 전 해역에 1~5개체/100㎡로 고밀도로 출현하고 있다.해류를 따라 7월 초·중순 이후 남해 전 연안과 동해연안에 대량 출현할 것으로 전망했다.
해수부는 특보발령 해역의 관할 지자체에 매주 모니터링을 실시하도록 하는 등 감시체계를 강화하고,포덴세절단망 부착 어선을 통한 해파리 제거 작업뿐만 아니라 해수욕장 쏘임사고 예방을 위해 차단망을 설치할 계획이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노무라입깃해파리는 독성이 강해 쏘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휴가철 해수욕장에서 노무라입깃해파리를 발견할 경우 가급적 해수욕을 자제하시고,포덴세즉시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덴세 인스타
:특히 민주당과 헤일리 전 대사의 ‘유착 의혹’을 부각해 헤일리 전 대사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지지대열에 합류할 것을 촉구했다.
포덴세,300년 가까이 묵은 레몬, 경매 나오자 35명이 경쟁…“낭만적 선물로 추정”英 경매에서 235만원에 낙찰1739년 생산돼 235만원에 낙찰된 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