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타짜 고스톱
NO.2: 타짜 2 고스톱
NO.3: 고스톱 타짜 기술
서울시가 지역주택조합 사업이 더딘 곳은 해산을 돕는 등 조합원 피해를 줄이기 위한 서울형 지역주택조합 관리 방안을 시행합니다.
서울시는 신규 사업 진입 요건을 강화하고 사업이 잘 진행되는 곳은 행정절차가 더 신속히 진행되도록 돕되,토지 매입에 어려움을 겪어 사업 추진이 불투명하고 더딘 곳은 피해가 커지기 전에 빠르게 정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서울시에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지 118곳 중 20곳이 조합 설립 뒤 관련 절차가 진행되고 있지만 84곳은 토지 매입에 어려움을 겪으며 일몰 기간을 넘긴 상황입니다.
서울시는 일몰 기간을 넘긴 곳은 조합원들이 사업 종결 여부를 정할 수 있게 총회 개최를 지원하고 해산 총회 가이드라인을 배부하며,오랜 기간 사업이 정체돼 구청장이 직권해산할 수 있는 곳을 파악해 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청산 지원반도 파견할 계획입니다.
무분별한 사업 추진을 막기 위해 앞으로는 지구단위계획 결정 이후 조합원을 모을 수 있게 진입 장벽을 높이고,국·공유지가 사업지에 포함된 경우엔 명확한 동의 의사를 회신받은 경우에만 토지 사용권을 확보한 것으로 간주하기로 했습니다.
또,타짜 고스톱하반기에는 지역주택조합 피해 상담 지원 센터를 설치하고 주요 총회에는 공공 변호사가 반드시 입회하게 하는 등 투명한 조합 운영을 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이와 함께 지역주택조합 설립 인가 단계에서 토지 소유권 확보 요건을 더 높이고,타짜 고스톱대출 조건도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