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카보베르데
NO.2: 카보베르데 여행
NO.3: 카보베르데 축구
NO.4: 카보베르데 수도
NO.5: 카보베르데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
NO.6: 카보베르데 국기
NO.7: 카보베르데 축구 국가대표팀 대 이집트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NO.8: 카보베르데 이집트 축구
NO.9: 카보베르데 비자
NO.10: 카보베르데 위치
총 지원자 수 3748명 중 100명 본선 진출[이데일리 박민 기자] 현대모비스(012330)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 고수 100인의 치열한 한판 승부‘2024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본선 결과 학생부 강태규(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씨,일반부 이상엽(서울대 통계학과 졸업) 씨가 최종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이들에게는 각각 아이오닉5 전기차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는 총 4종류의 프로그래밍 언어(C,C++,JAVA,Python)를 사용해 제한된 시간 내에 문제를 풀고,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의 대회다.SW 개발 저변 확대와 모빌리티 SW 우수 인재 발굴을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예년보다 최상위권 대학 쏠림 현상이 두드러졌다.올해 학생부 본선에 진출한 50명 중 21명이 서울대,9명이 KAIST 소속으로 두 학교 학생 비율이 60%에 달했다.일반부에서는 전통적으로 대기업 소속 출전자들이 강세를 보였던 데 반해 올해는 스타트업 참가자들의 선전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대회 우승자에게는 금상(1등) 최신형 전기차를 비롯해,은상과 동상에게 각각 1000만원과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상위권 입상자들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등 현대모비스 입사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또한 본선 진출 인재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특강과 현직자 교류와 같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인턴십을 포함한 다양한 후속조치도 회사측은 모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자율주행,전동화,카보베르데커넥티비티 등으로 상징되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 경쟁력의 핵심은 SW 개발 역량과 직결된다”며 “현대모비스는 SW 중심‘모빌리티 플랫폼 프로바이더’로의 전환에 발맞춰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포함한 다양한 채용 연계 캠페인을 전개,카보베르데SW 우수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카보베르데 국기
:그는 “내부적으로 기준안 초안을 마무리했다”며 “이해관계자가 워낙 많다 보니 다음주 주말(3월 9~10일)을 넘기지 않은 시점에 당국의 방향성을 말씀드리려 한다”고 말했다.
카보베르데,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한 고문은 "아라파트가 레바논을 떠난 것처럼 신와르가 떠나도 우리는 개의치 않는다"며 "모든 인질이 석방되는 한 그런 일을 허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