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헬스
NO.2: 야구 선수 헬스
NO.3: 야구유니폼 헬스
NO.4: 흑자 헬스 야구
NO.5: 헬스장 야구
NO.6: 헬스장 야구 유니폼
물은 우리 몸의 약 60~70%를 차지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요즘같이 더위가 심한 시기에는 땀 등으로 수분이 배출되므로,야구 헬스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야 한다.그렇다고 무턱대고 많이 마시게 되면,물 중독증이나 부종,야구 헬스저나트륨혈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하루 섭취 물 권장량은 개인마다 다르다.보통 '키(cm)+몸무게(kg)/100' 공식을 적용하면,개인에 따른 하루 물 권장량이 나온다.
예를 들어 165cm에 55kg인 사람이라면,약 2.2L가 하루 마셔야 될 물 권장량인 것이다.
많은 양의 수분은 단시간에 섭취할 경우에 부작용을 초래하므로,야구 헬스시간 간격을 두고 조금씩 나눠마셔야 한다.
물은 몸속에 들어와 2시간 정도 지난 후 소변으로 배출되는데 한꺼번에 너무 많은 물을 마시게 되면 콩팥 기능에 무리가 가고 혈중 나트륨 농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전해질 불균형이 생길 수 있다.
커피를 물 대신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카페인을 포함한 음료는 물속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체내 수분을 빼앗아 배출하므로 먹고 난 뒤에는 그만큼의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
물을 먹기 어렵다면,과일로 수분을 채워줄 수 있다.
대부분의 채소와 과일은 80%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 체내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된다.
또한 아침 기상 직후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자는 동안 중단된 수분 섭취를 늘려 신진대사를 끌어올리는데 도움이 된다.
물을 과도하게 먹으면 안 되는 사람도 있다.
수분 배출이 원활하지 않은 갑상선기능저하증이나 간경화·신부전증·심부전·부신기능저하증을 가진 사람도 물 섭취량에 대해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