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알기 쉬운 블록 체인
NO.2: 알기 쉬운 블록 체인 족보
NO.3: 알기 쉬운 블록 체인 중간 고사
키움증권 보고서[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전날 뉴욕 증시에서 엔비디아가 시가총액 1위를 기록한 가운데 국내 증시도 이에 영향을 받아 반도체 중심으로 코스피 지수가 모멘텀을 확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 연구원은 금리가 잘 내려가지 않고 있는 이유를 아직 대부분 연준 위원들이 보수적 발언을 내놨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했다.
한 연구원은 “지난 4월처럼 금리 동결 혹은 인상도 대비해야 하는 상황 반전이 일어날 수 있다”면서 “다만,지난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둔화 속 미국 경기 랜딩 가능성 확대 등으로 인플레이션이 다시 높아질 여지는 낮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코스피는 최근 유럽발 정치 불안 완화,알기 쉬운 블록 체인미국 신고가 경신 등에 따른 외국인 순매수 재개로 반도체,자동차 등 주력 업종 중심의 강세를 연출하며 종가 기준으로 전고점을 돌파했다.
이날에도 미국의 혼재된 경제 지표 및 연준 정책 불확실성 잔존에도,시가총액 1위에 등극한 엔비디아를 포함,마이크론 등 미국 반도체주 강세,유럽 증시 주가 회복 등에 힘입어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 연구원은 “전일 다소 힘에 부친 채 코스피가 상승 마감하기는 했으나,5월 이후 몇 차례 시도한 끝에 전고점을 돌파한 만큼,알기 쉬운 블록 체인그에 따른 주가 모멘텀 생성으로 기술적 매수세가 유입될 수 있는지도 이날 국내 증시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