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fc 바이에른 뮌헨 대 우니온 베를린 통계
농촌지역 60세 이상 어르신·취약계층 대상 의료서비스 제공
왕진버스 제공지역 포천·여주·안성 등 6개 시군 17개 읍면 선정
농촌 왕진버스는 포천 우리병원,fc 바이에른 뮌헨 대 우니온 베를린 통계상지대 부속 한방병원 등 지역 의료기관과 협력을 맺고 의료서비스(왕진버스)를 농촌 지역 내 고령자·취약계층에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 연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도는 지난 2일 포천시 일동면을 시작으로 오는 10일 영북면,18일 여주시 점동면,23일 흥천면,fc 바이에른 뮌헨 대 우니온 베를린 통계30일 안성시 고삼면에서‘농촌 왕진버스’를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도는‘농촌 왕진버스’를 통해 의료진 10~20여명이 농촌지역을 방문해 양방 진료,침·뜸 시술,물리치료,fc 바이에른 뮌헨 대 우니온 베를린 통계구강관리검사,시력측정 및 돋보기,fc 바이에른 뮌헨 대 우니온 베를린 통계건강관리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왕진버스는 교통이 불편한 농촌지역 주민들을 병원까지 데려다주는 이동 수단 역할도 할 계획이다.
앞서 도는 지난 2월 지역 농협을 대상으로‘농촌 왕진버스’신청을 받았으며 포천 영북면·여주 점동면 등 총 6개 시군 17개 읍면이 선정됐다.추후 협력병원과의 일정 협의 등을 거쳐 양평군,이천시,fc 바이에른 뮌헨 대 우니온 베를린 통계평택시 일정이 확정될 예정이다.
공정식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농촌 왕진버스 운영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농촌 지역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