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피규어 방향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공동대출 3분기 내 출시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토스뱅크(456580)와 광주은행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공동대출 준비와 상호 혁신을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
토스뱅크는 광주은행과 공동대출 상품 출시 및 운영을 앞두고 양사의 성장과 발전 도모,은행권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토스뱅크와 광주은행은 공동대출 준비를 위해 긴 시간 긴밀히 협업해 왔다.토스뱅크의 우수한 디지털 모객력과 모바일 사용자 경험·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자체 신용평가모형이 광주은행의 오랜 업력과 신용대출 취급 경험·리스크 관리 노하우와 결합돼 혁신 대출 상품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양행은 공동대출 상품 운영 시 소비자 보호 및 피해 방지를 최우선으로 하며,프로야구 피규어 방향제분쟁 발생 시 원만하게 협조하기로 했다.
이에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품 개발,출시 및 운영 관리는 물론 금융소비자 보호,마케팅 및 대외 커뮤니케이션,사후 업무 연계 및 관리 등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논의하며 협조할 예정이다.
공동대출은 개인 신용대출 상품으로,고객이 토스뱅크 앱에서 대출을 신청하면 양사가 각각 심사를 진행한 후 대출한도와 금리를 공동으로 결정한다.대출은 토스뱅크 앱에서 한 번에 실행되며,전반적인 운영은 토스뱅크에서 담당해 앱을 이용하는 고객은 원리금 수납,각종 증명서 발급,프로야구 피규어 방향제고객상담 등 다양한 대출 관리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토스뱅크 이은미 대표는 "인터넷전문은행과 지방은행의 전략적 협력을 바탕으로 오로지 고객 혜택을 위해 준비한 모델인 만큼,은행권 전반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가 각각 보유한 강점을 토대로 오랜 시간 함께 준비해 온 상품을 3분기 내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