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젤리캣 키링
NO.2: 젤리캣 키링 더쿠
NO.3: 젤리캣 키링 옷
NO.4: 젤리캣 키링 직구
NO.5: 젤리캣 키링 지수
NO.6: 젤리캣 키링 가격
NO.7: 젤리캣 키링 후기
NO.8: 젤리캣 곰돌이 키링
NO.9: 젤리캣 크로와상 키링
NO.10: 런던 젤리캣 키링
충남선 아산·서산 이어 3연속
75억 재정 투자 여건 마련
[홍성=뉴시스] 유효상 기자 = 충남도는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주관 공모에서 예산군 고덕면 상몽리 일원에 위치한 예산신소재 일반산업단지가 뿌리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2022년 아산테크노밸리,지난해 서산인더스밸리에 이어 3년 연속 지정된 것으로,도와 예산군,충남테크노파크는 5년간 총사업비 75억원 규모의 특화단지 지원계획을 수립했다.
주요 지원사업은 뿌리산업 집적단지의 친환경·디지털화,공급망 안정화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공동활용시설 구축,공동혁신활동 과제 등이다.
도는 단기 애로 대응지원과 중장기 혁신적 계획을 통한 집중 육성 및 대표 모델화를 위해 맞춤형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예산신소재 일반산업단지는 48만㎡ 규모로 2010년 지정돼 2018년에 준공됐으며,현재 22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뿌리산업이란 주조,금형,소성가공,용접,표면처리,열처리,사출·프레스,젤리캣 키링정밀가공,적층제조,산업용 필름 및 지류공정,로봇,센서,젤리캣 키링산업지능형 소프트웨어,엔지니어링 설계 등 제조업의 전반에 걸쳐 활용되는 공정기술 또는 공정장비를 제조하는 산업을 말한다.
국내 산업을 떠받치고 있는 제조업에서 중간재를 생산하는 모든 산업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자동차·조선·반도체와 같은 기존 국내 주력산업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로봇·에너지·환경 등 미래 신산업의 기술력을 뒷받침하는 기반산업이다.
도 관계자는 “그동안 지원시설이 부족해 근로여건 개선을 위한 입주기업들의 요구가 높았던 곳”이라며 “이번 특화단지 지정에 따라 애로사항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산업부는 뿌리산업 진흥을 위해 2013년부터 뿌리산업 특화단지를 11년간 총 54개 단지를 공모를 통해 지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