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이성윤 프로필

멜버른 시티 - ID=2024-12-03%2Fgietwb.html

NO.1: 멜버른 시티 fc

NO.2: 멜버른 시티

NO.3: 멜버른 시티 여행

NO.4: 멜버른 시티 선수

NO.5: 멜버른 시티 맛집

NO.6: 멜버른 시티 대 멜버른 빅토리 라인업

NO.7: 멜버른 시티투어

NO.8: 멜버른 시티 익스프레스

NO.9: 멜버른 시티 축구

NO.10: 멜버른 시티 대 멜버른 빅토리 경기

유튜브,멜버른 시티쯔양 협박 의혹 유튜버들 '수익 중지'
유튜브 "플랫폼 밖에서 커뮤니티에 해 되는 행동"
검찰총장,'악성 게시자' 규정…엄정 대응 지시
검찰 "협박·공갈 구속수사…피해 크면 정식재판"[앵커]
유명 먹방 유튜버 쯔양에 대한 협박 의혹 사건을 계기로 이른바 '사이버 레커'로 불리는 일부 유튜버들의 위법적 행태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내부 정책에 따라 수익 중지 조치를 했고,검찰총장이 직접 나서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습니다.

조성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유명 유튜버 '쯔양'을 협박해 금품을 뜯어낸 의혹을 받는 유튜버들의 수익화가 중지됐습니다.

구제역과 전국진,멜버른 시티카라큘라가 대상입니다.

유튜브가 이들의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를 정지시키면서,멜버른 시티유튜브에서 수익을 낼 수 없게 됐습니다.

유튜브는 다른 사람에게 악의적으로 피해를 주거나,학대나 폭력,사기 등 부적절한 행위를 한 크리에이터에게 불이익을 주도록 하고 있는데,멜버른 시티이들이 유튜브 플랫폼 밖에서 유튜브 커뮤니티에 해가 되는 행동을 했다고 본 겁니다.

검찰도 쯔양 협박 의혹을 받는 유튜버들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천명했습니다.

이원석 검찰총장이 직접 이들을 '악성 콘텐츠 게시자'로 규정하고,엄정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협박·공갈한 경우엔 구속 수사하고,멜버른 시티인격권 침해,사생활 노출 등 피해가 크면 약식 재판이 아닌 정식 재판에 넘기라고 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에 대한 허술한 자체 단속 아래 무분별하게 이뤄지던 폭로 행위에 엄격한 법의 잣대를 적용해 들여다보겠다는 겁니다.

구독자가 천40만 명에 이르는 유튜버 쯔양마저 공갈 피해를 봤다는 게 알려지면서 '사이버 레커'에 대한 경각심이 커진 상황.

유튜브의 자체 제재와 향후 수사 과정을 통해 그늘에 가려졌던 유튜버들의 민낯이 얼마나 드러날지,멜버른 시티또 어떤 사법적 판단을 받게 될지 주목됩니다.

YTN 조성호입니다.

영상편집 : 김희정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멜버른 시티 축구

:중기부는 전국에 분포한 대리점들에게 직거래처에 대한 대금 회수 의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장기간 연체이자를 전가해 고의성이 인정되는 점 등을 고려할 때 향후 동일 위반행위가 재발하지 않도록 제재가 필요해 고발요청을 결정했다.

멜버른 시티,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