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복권 1등 꿈

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 - 카지노 시즌2 결말 - ID=2024-12-03%2Fgqdiif.html

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목표한 전기출력 장기간 유지…"달 착륙선에 탑재해 실증"

원자력전지 개발한 원자력연구원 연구팀 [한국원자력연구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자력전지 개발한 원자력연구원 연구팀
[한국원자력연구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한국원자력연구원은 누리호 성능검증위성에 탑재된 원자력전지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9일 밝혔다.

원자력전지는 방사성동위원소의 붕괴열을 활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장치로 태양,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바람 등 외부 동력원이 필요 없어 우주 환경에서의 안정적인 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연구원은 2022년 미국과 러시아에 이어 세 번째로 원자력전지 개발에 성공했다.

홍진태 박사 연구팀이 개발한 원자력전지는 방사성동위원소(플루토늄-238)를 열원으로 하고 열을 전기로 변환하는 열전소자,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전지 내부의 열 손실을 막는 열제어 구조체로 구성된 열출력 10W(와트)급의 소형 원자력전지다.

2022년 6월 발사된 누리호(KSLV-Ⅱ) 성능검증위성에 탑재해 4개월 동안 목표한 전기출력 120±50㎽(밀리와트)에 도달하는 것을 확인한 바 있다.

원자력전지를 누리호에 탑재한 모습 [한국원자력연구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자력전지를 누리호에 탑재한 모습
[한국원자력연구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에는 2022년 11월부터 지난 5월까지 1년 반 동안 원자력전지가 전기 출력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지 검증했다.

원자력전지의 출력전압과 내부 온도를 위성 본체로부터 전달받은 뒤 지상국과 교신 시 데이터를 전송받아 분석한 결과 출력 감소나 부품 고장 없이 약 120mW의 전력을 지속해 생산하는 것을 확인했다.

이는 극저온의 달 표면에서 환경온도 모니터링,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우주방사선 계측 등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이번 실험은 지구 저궤도에서 방사성물질 사용을 금하는 UN 국제규범에 따라 방사성동위원소 열원을 전기 히터로 대체,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방사성동위원소 붕괴열과 동일한 열을 발생시켜 진행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2016년부터 우주 탐사용 원자력전지 개발 연구를 수행한 지 9년 만에 맺은 결실이다.

연구팀은 앞으로 달 착륙선에 원자력전지를 탑재해 달 표면에서 전력 생산을 실증할 계획이다.

나아가 달 표면 자원 추출 등에도 원자력전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출력과 안전성을 높이는 성능 고도화 연구를 수행 중이다.

원자력연구원이 개발한 원자력전지 [한국원자력연구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자력연구원이 개발한 원자력전지
[한국원자력연구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정세진 아나운서, KBS 입사 27년 만에 특별명예퇴직☞ 완주 모악산서 백골 발견…"1년 6개월 전 실종된 70대 추정"☞ '외설스러운 동작' 호날두…1경기 출전 정지+벌금 360만원☞ "물, 끓이기만 해도 나노·미세 플라스틱 최대 90% 제거된다"☞ "우린 또 당할수 없다…자체 핵무장, 여성 군복무 검토하자"☞ 영국 왕실에 무슨 일…수술받은 왕세자빈 음모론 확산☞ 한국여성 왜 아이 안 낳나…英 BBC 저출산 집중 조명☞ 불법체류 부모 출국후 홀로 남겨진 칠삭둥이, 중환자실서 백일상☞ "아직도 남편 사랑하는지"…세기의 '삼각관계' 편지 경매에▶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검사 완료 시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