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야구 경기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박형준 시장 대책회의…질식소화덮개 확충,2018 야구 경기수화재예방 충전기 보급
방화벽 등 지하 충전 안전설비 강화…이동식 방수 등 진압 시연회
[연합뉴스 자료 사진]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가 전기차 화재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소방장비를 확충하고 화재 예방형 충전기를 보급하기로 하는 등 대책을 마련했다.
부산시는 14일 오후 부산소방재난본부에서 박형준 시장 주재로 전기차 안전 현안 점검 회의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1일 인천 서구 청라동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를 계기로 기관별 대책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회의에는 시민안전실,환경물정책실,2018 야구 경기수주택건축국,2018 야구 경기수교통혁신국,첨단산업국,대변인 등 관련 실·국장과 부산소방재난본부장,방재·배터리 분야 민간 전문가가 참여해 전기차 화재에 대한 안전관리 현황과 대응 방안을 점검한다.
박 시장은 ▲ 출동 골든타임 확보 및 소방장비 확충 ▲ 화재 예방형 충전기 보급 ▲ 전기차 지원 조례 개정 ▲ 공동주택 개선·지원 ▲ 대응 전담팀(TF) 구성 등 5가지 대책을 점검한다.
시는 전기차 화재 신고 후 7분 이내 도착을 목표로 골든타임 확보 훈련을 하고 7억원을 들여 질식소화 덮개 등 전기차 화재 전용 진압장비 4종 140점을 확충한다.
전기차 과충전으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고자 53억원을 투입해 공동주택에 화재 예방형 충전기 3천323개를 연내 보급한다.
'부산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전용 주차구역의 화재 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방화벽,물막이판,차량용 질식소화 덮개,2018 야구 경기수감시 전용 폐쇄회로(CC)TV,충수용 급수설비 등 장비 기준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신축 공동주택에 대한 사업계획을 심의할 때 충전시설을 지상에 설치하도록 권장하고,2018 야구 경기수지상층 이전이 어려운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해 내화벽,스프링클러 등 안전설비 설치 지원을 검토한다.
충전·운행,유지·관리,폐기·수거,보험·보상 등 전기차 사용 전 주기에 걸친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총괄 전담팀(TF)을 구성하고,내달 나올 예정인 범정부 전기차 화재 예방 대책에 맞춰 추진사항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회의 직후 참석자들은 부산소방재난본부 1층 훈련장에서 지하층 전기차 화재 상황을 가정한 화재진압 시연회를 한다.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질식소화 덮개 활용 연소 확대 차단,이동식 자립방수총 활용 대량 방수,이동식 소화수조 차량 침수 등 단계별로 실전과 같은 화재 진압을 선보인다.
박 시장은 "전기차 화재는 열폭주 현상 등으로 삽시간에 불이 확산할 위험이 있으므로 신속한 출동과 효과적인 화재진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회의에서 전기차 안전관리 전반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 야구 경기수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2018 야구 경기수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최 목사가 "오늘 2시 정각에 여사님과 뵙기로 했다.
2018 야구 경기수,기존 2명일 때도 ‘특정 성별이 60%를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는 양성평등기본법을 위반한 상태였는데, 이번 개편으로 개선은커녕 법 위반 정도가 더 심해진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