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잘생긴 자동차 월드컵
올해말까지 금융회사가 재구조화를 진행하는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장에 신규 자금을 공굽하는 경우 사업장 내 기존 여신과 구분해 건전성 분류를 최대 ‘정상’까지 상향 분류할 수 있게 된다.
우선 금융위 등은 금융회사가 재구조화를 진행 중인 부동산PF 사업장에 우선 변제 조건으로 신규자금을 공급할 경우 동 신규자금은 기존 여신과 구분하여 자산건전성을 최대 정상까지 별도 분류할 수 있게 했다.신규자금 지원 이후 연체와 같은 부실화가 발생하면 본 비조치의견서 적용을 배제하고 자산건전성 별도 분류를 중단해야 한다.해당 사업장은 건전성 분류 특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또 신규자금 공급,잘생긴 자동차 월드컵출자전환 등 자금구조 개편 등이 수반되어 재구조화한 PF 사업장의 경우 이를 감안해 사업성을 평가할 수 있다.사업계획의 경미한 변경은 해당되지 않으며 사업성 개선 효과가 명확한 경우에만 사업성 평가시 고려할 수 있다.금융권이 부동산PF 사업장 연착륙을 위해 조성하기로 한 신디게이트론과 관련한 후속조치도 이뤄진다.보험회사는 올해 말까지 신디케이트론을 통해 신규 취급하는 PF대출 익스포져에 대해 지급여력비율(K-ICS) 산정시 신용위험계수를 경감 적용하고 부동산집중위험액 측정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또 보험회사가 올해 말까지 신디케이트론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목적으로 환매조건부채권(RP)을 매도하는 경우 보험업법에서 정하는 적정한 유동성 유지 목적의 차입 요건에 해당하는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금융위는 “신규자금 공급시 건전성분류 특례,잘생긴 자동차 월드컵재구조화 사업장에 대한 사업성 평가기준 완화 적용 등 한시적 금융 규제완화를 통해 금융회사들이 정상화 가능 사업장에 대한 신규자금 공급과 사업장 재구조화에 보다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잘생긴 자동차 월드컵PF사업장의 질서있는 연착륙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금융당국은 부동산 PF 연착륙 대책이 실효성 있게 작동할 수 있도록 업권과 긴밀하게 소통하여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센티브를 추가로 발굴하고,잘생긴 자동차 월드컵이에 필요한 규제완화 조치를 적시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잘생긴 자동차 월드컵
:작년엔 직원들에게 2년 가까이 임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은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잘생긴 자동차 월드컵,이어 “당시 정확한 횟수는 기억나지 않으나 국방위 여당 간사로서 국방위 운영, 초급간부 여건 개선 등 다양한 국방 현안에 관해 평소처럼 통화했던 것으로 기억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