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가챠 연출 월드컵
NO.2: 모바일 게임 가챠 연출 월드컵
[파이낸셜뉴스] 키움증권이올해 첫 지속가능연계채권(SLB)을 발행했다.
8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키움증권은 1000억원 규모 현대캐피탈 지속가능연계채권(SLB)을 발행했다.이는 올해 처음으로 발행한 SLB로,가챠 연출 월드컵키움증권이 단독 주관했다.
SLB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채권의 한 종류다.발행회사가 사전에 설정한 지속가능 성과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투자자에게 일정 수준의 프리미엄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다른 ESG 채권과 달리 사후관리를 통해 목표 달성 여부를 검증하기 때문에 그린워싱(친환경 위장술)을 방지할 수 있다.미국과 유럽 등 해외에선 민간 기업들이 활발하게 발행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지난해에도 국내 최초로 SLB를 발행한 바 있다.현대캐피탈의 2200억 규모 SLB를 공동 주관해 지난해 7월 성공적으로 발행을 마무리했다.이렇게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현대캐피탈 SLB 발행을 단독 주관했다.(*한국거래소 ESG채권 등록채권 현황)
이번 SLB는 총 1000억원 규모로 트랜치(만기구조)는 모두 2년물로 구성된다.지속가능 성과목표는 현대캐피탈 전체 자동차금융 가운데 친환경차량 금융 상품의 비중 확대로 설정했다.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만기에 채권 금리 외에 0.02%포인트를 투자자에게 추가로 제공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ESG 채권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면서 "특히 SLB가 국내에서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주관과 발행 업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가챠 연출 월드컵
:빛고을중앙공원개발은 과거 선분양에서 후분양으로 변경 협약할 당시 용적률 상향으로 늘어난 아파트(402가구)로 생긴 수익과 공공 기여 감면액(250억 원), 선분양 재전환으로 생길 금융 비용 절감액을 광주시에 공공 기여하는 문제를 놓고 광주시와 협의 중이다.
가챠 연출 월드컵,(사진=연합뉴스) 4일 보건복지부(복지부)에 따르면 조규홍 장관은 이날 오후 3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의료개혁 관련 현안 브리핑’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