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한국 요괴 월드컵
<앵커>
이번 주말에는 전국에 많은 장맛비가 예상됩니다.제주에는 이미 호우주의보가 발령됐고 토요일 밤부터는 충북과 수도권 지역에도 비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민준 기자입니다.
<기자>
오후 2시를 기해 제주 서귀포에 시간당 28.8mm를 쏟아부었던 장맛비는 현재 소강상태에 접어들었습니다.
제주도 전역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도 오후 4시에 모두 해제됐습니다.
하지만,내일 아침까지 예상되는 강수량은 10~50mm입니다.
장마전선이 점차 북상하면서 내일 새벽에는 전남과 경남권,경북 남부에도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예상 강수량은 내일까지 전남 남해안 최대 20mm,한국 요괴 월드컵광주·전남 5mm 내외,한국 요괴 월드컵부산.경남 남해안 20~60mm,울산·경남내륙 5~20mm입니다.
토요일 저녁부터는 충남권,밤 9시 이후에는 수도권과 충북 지역에도 장맛비가 시작됩니다.
평년 기준으로 중부지방의 장마 시작일은 6월 25일로,올해는 다소 늦게 시작되는 셈입니다.
토요일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의 경우 5~30mm,충청,전라,경상권 등은 최대 50mm 수준에 그칠 전망입니다.
하지만 장마전선이 당분간 한반도 주변에 계속 머물 것으로 보여 다음 주까지 전국 곳곳에 비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편집 : 최혜영)
한국 요괴 월드컵
:【 기자 】대전을 찾아 12번째 민생토론회를 연 윤석열 대통령은 젊은 과학자들을 위한 지원방안을 밝혔습니다.
한국 요괴 월드컵,◇ 공수처, 외압 의혹 수사 9개월째…김계환 등 연일 소환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재석 294명, 찬성 179명, 반대 111명, 기권 4명으로 채상병 특검법을 부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