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고스톱 2명 규칙
▲ 현대차 아이오닉5 N
현대차는 아이오닉5 N이 독일과 영국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자이퉁'과 '카매거진'이 함께 실시한 고성능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경쟁 차량을 제치고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평가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 등에서 3일간 실시됐는데,대상 차량은 아이오닉5 N과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BMW i5 M60,고스톱 2명 규칙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바이작 패키지,로터스 엘레트라R,피닌파리나 바티스타 니노 파리나,루시드 에어드림 퍼포먼스 등 총 7대였습니다.
두 매체는 아이오닉5 N에 대해 "고성능 차가 제공해야 하는 가장 핵심적 가치인 운전의 재미가 다른 모델들을 압도했다"고 호평했습니다.
현대차는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등 아이오닉5 N보다 가격이 3∼30배 높은 고성능 전기차를 제치고 올린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우토자이퉁과 카매거진은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N e-시프트 등 아이오닉5 N의 고성능 특화 사양도 높게 평가했습니다.
아우토자이퉁은 가상 엔진 음향을 낼 수 있는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에 대해 "아이오닉5 N에서 가장 놀라운 기능"이라며 "스포츠카의 묵직한 배기음을 들려주면서도 변속 시 미세한 소리까지 완벽히 재현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가상 변속 시스템인 N e-시프트에 대해 카매거진은 "아이오닉5 N에서 가장 높게 평가하는 기능"이라며 "전기차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운전의 몰입감을 확실히 더해준다"고 평가했습니다.
아이오닉5 N은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로,고스톱 2명 규칙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후륜 모터 합산 최고출력 478kW,최대토크 770Nm의 동력성능을 갖췄습니다.
(사진=현대차 제공,연합뉴스)
고스톱 2명 규칙
:2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조석규 부장검사)는 지난달 30일 살인, 살인미수 등 혐의를 받는 최모씨를 구속기소 했다.
고스톱 2명 규칙,공보 규칙에 준하면 취재 활동에 대해서는 문제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