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러스트 전초기지 룰렛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는 쌍방울그룹의 '대북송금 사건'을 수사했다가 탄핵소추 대상이 된 박상용 수원지검 부부장검사가 민주당 이성윤·서영교 의원과 최강욱 전 의원 등 8명을 5일 경찰에 고소했다.
박 검사 측은 이날 오후 이 의원과 서 의원,러스트 전초기지 룰렛최 전 의원,러스트 전초기지 룰렛강미정 조국혁신당 대변인과 유튜브 진행자 4명 등 총 8명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등 혐의로 서울경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박 검사는 현재 해외 연수 중인데 국내에서 법률대리인을 선임해 고소를 진행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일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하면서 박 검사에 대한 탄핵 사유로 '대변 사건'을 적시했다.이는 박 검사가 2019년 1월 8일 울산지검 청사 내 간부식당에서 술을 마신 후 대기실과 화장실 세면대 등에 대변을 바르는 행위를 해 공용물 손상죄를 범했다는 내용이다.
이 같은 의혹은 지난달 14일 이 의원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처음 언급했다.
이후 서 의원이 같은 달 17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의원의 발언을 인용하며 박 검사의 실명을 밝혔고,러스트 전초기지 룰렛최 전 의원 등은 같은 날 유튜브 방송에서 박 검사의 사진을 띄우며 이러한 주장을 반복했다.
이에 박 검사는 같은 달 20일 검찰내부망을 통해 "이화영(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에 대한 1심 판결에서 중형이 선고되자 5년 전 행사와 관련해 입에 담기조차 힘든 의혹이 제기됐다"며 "명백한 허위사실로,러스트 전초기지 룰렛당시 울산지검에 근무한 검찰 구성원들을 상대로 확인해 보면 쉽게 알 수 있는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이날 박 검사 법률대리인은 보도자료를 내고 "객관적인 증거와 함께 분변 사건과 관련이 없다는 사실을 밝혔음에도 이를 사유로 삼아 탄핵소추안을 발의했다"며 "조직적 허위사실 유포로 박 검사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됐고,러스트 전초기지 룰렛상당한 정신적 피해가 발생했다"고 고소 이유를 설명했다.
러스트 전초기지 룰렛
:천공 유튜브 채널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지난 1월 14일 수원에서 진행된 강의 내용이다.
러스트 전초기지 룰렛,북·러 관계용일 뿐 대외적으로 큰 의미는 없을 것이라는 해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