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다저스 샌디에이고
NO.2: 다저스 샌디에이고 중계
NO.3: 다저스 샌디에이고 하이라이트
NO.4: 다저스 샌디에이고 라이브
NO.5: 다저스 샌디에이고 3차전
NO.6: 다저스 샌디에이고 분석
부동산 PF,다저스 샌디에이고가계부채 등 4대 리스크로 꼽아
"부채 의존하는 부분 다른 방식으로 개선할 것"
(서울=뉴스1) 박동해 김근욱 기자 = 신임 금융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청문회 준비를 위한 첫 출근길에서 던진 화두는 '부채'였다.그는 국내 금융 시장이 부채에 의존한 상황이라며 이를 개선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김병환 금융위원장 후보자는 5일 오전 청문회 준비를 위해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 건물에 마련된 사무실에 출근하면서 국내 금융시장에 리스크가 쌓이는 문제를 두고 "부채에 과도하게 의존하는 구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부채 레버지리 비율 보면 외국에 비해 상당히 높다"면서 "부채가 지속가능성 측면에서도 문제가 있고,다저스 샌디에이고우리 경제 성장하는데 제약 요인이 될 수 있다.그리고 외부 충격이 왔을 때 우리가 과거에 경험 해봤지만 결국은 충격 커지고 시스템 전이가 되는 과정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저는 큰 틀에서 보면 부채 의존하는 부분을 조금 더 다른 방식으로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다저스 샌디에이고제도적으로 지원을 통해서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내 금융 시장의 핵심 리스크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 부실 △자영업자 소상공인 부채 △가계부채 △제2금융권 건전성 문제를 꼽았다.모두 부채와 관련된 사안이다.
김 위원장은 자신이 꼽은 4대 리스크에 대해 "중요한 건 시장과 경제에 큰 충격 없이 영향을 최소화하고 연착륙시키는 것이 우선적 과제"라며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효과가 날 수 있도록 중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다저스 샌디에이고 라이브
:이 책을 고른 데는 드리스 판 아흐트 전 네덜란드 총리 부부가 최근 자택에서 동반 안락사로 눈을 감았다는 소식도 영향을 미쳤다.
다저스 샌디에이고,그런데 취임 3년 차 대통령에게 서로의 입장을 조정하고 타협하는 모습은 찾아보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