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3 프리미어리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리콜 조치 불닭볶음면 3종 중 2종 해제
식약처,22-23 프리미어리그공식 서한 전달 현장 대응팀 파견
삼양 “민관협력 빛나…안전제품 선보일 것”
삼양식품은 덴마크 수의식품청(DVFA)가‘너무 맵다’는 이유로 리콜 조치를 내린 불닭볶음면 제품 3종 중 핵불닭볶음면,22-23 프리미어리그불닭볶음탕면에 대한 리콜 조치가 15일(현지시간) 해제됐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11일 DVFA는 불닭볶음면 3종의 캡사이신 함량을 이유로 현지에서 리콜 결정을 내렸다.덴마크의 리콜 조치 이후 BBC,AP 통신,AFP통신,워싱턴포스트,22-23 프리미어리그가디언 등 세계 주요 언론들이 집중 보도하는 등 전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삼양식품은 “DVFA의 불닭볶음면 캡사이신 양 측정법에 오류가 있었다”는 내용의 반박 의견서를 제출하는 등 즉각 대응에 나섰다.국내 공인기관을 통해 정확한 캡사이신 양을 과학적으로 측정하고,전 세계 각 국의 식품법을 준수하는 안전한 제품이라는 점을 적극 설명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역시 상황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긴밀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특히 식약처는 K-푸드,22-23 프리미어리그K-라면의 글로벌 인기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DVFA의 자의적 판단으로 제품 리콜이라는 사태가 발생한 만큼 정부 차원의 지원을 통해 이번 리콜 해제를 이끌어냈다.
식약처는 이슈 초기부터 삼양식품과 함께 대응 방안을 모색했으며,22-23 프리미어리그식약처장 명의로 DVFA에 공식 서한을 전달했다.지난달 30일에는 국장급 실무진으로 구성된 현장 대응팀을 덴마크에 파견,22-23 프리미어리그DVFA와 대면 미팅을 통해 불닭볶음면 위해평가 재실시를 이끌어냈다.
그 결과 DVFA는 15일(현지시간) 기준 리콜 조치를 내린 불닭볶음면 3종 중 2종에 대한 리콜 해제 결정을 내렸다.리콜 조치를 통보받은 지 한 달여 만에 이뤄내 성과다.DVFA 식약처장이 직접 한국 식약처장에 공식 서한을 통해 리콜 해제를 설명했으며,해당 제품들은 현지에서 바로 판매가 재개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지난달 시작된 덴마크발 리콜 조치에 대해 식약처와 함께 체계적 대응에 나선 결과 한 달여 만에 리콜 해제라는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적극 지원해준 식약처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이슈를 겪으면서 전 세계 각 국가별 매운 맛에 대한 기준을 다시금 살펴볼 수 있게 됐다.불닭볶음면이 K-푸드 수출의 대표 브랜드인 만큼 향후 더욱 체계적이면서 안전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22-23 프리미어리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2-23 프리미어리그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권순우 <삼프로TV> 취재팀장 soon@3protv.
22-23 프리미어리그,CR-V에 장착된 전기모터 최고출력은 184마력(ps), 최대토크는 34㎏·m인데, 일상 주행에 부족함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