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요코하마 f. 마리노스 순위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여행사 하나투어의 고객응대 채팅상담 서비스를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하나투어‘AI 채팅상담’서비스 베타 버전은 이날부터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 2월 하나투어와 여행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로드맵을 계획해왔다.이번‘AI 채팅상담’서비스 구축 프로젝트는 그 첫 번째 성과다.
하나투어는 자사 홈페이지에 시나리오 기반의 챗봇 시스템을 구축해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요코하마 f. 마리노스 순위여행 상품이 다양한데다 국내외 항공사들의 규정이 각기 달라 다양한 고객 문의에 정확하게 답변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기존 채팅상담 서비스는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자가 처리 방법 혹은 안내 링크를 전달하는 단순 응답 방식이었다면‘AI 채팅 상담’서비스는 고객 질문 의도를 파악하고 질문을 분류한 뒤 그에 해당하는 검색 인덱스를 확인해 답변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그 결과,하나투어 여행상품 규정이나 180여개의 국내외 항공사별 수하물 및 취소 수수료 규정 등 다양한 문의 내용에 대해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아마존 베드록,아마존 오픈서치,아마존 아테나 등 다양한 아마존웹서비스(AWS) 서비스가 활용됐으며,거대언어모델(LLM)은 앤스로픽‘클로드 3.5 소넷’을 기반으로 다른 파운데이션 모델을 적절히 활용해 답변 성능과 품질을 높였다.
한편,메가존클라우드는‘젠(Gen)AI360’을 통해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생성형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젠AI360은 생성형 AI 적용 영역 컨설팅부터 구축,요코하마 f. 마리노스 순위운영까지 지원하는 기업 맞춤형 엔드투엔드 서비스로 ▲기업의 생성형 AI 활용 전략 수립 및 파일럿 과제 수행 등 컨설팅 ▲기업별 환경을 고려한 최적 플랫폼 선정과 데이터 학습 및 검증 ▲기업 내 활용 대상 서비스 개발 및 가이드 제공 ▲생성형 AI 운영 전략 수립 및 서비스 운영 등으로 구성된다.
요코하마 f. 마리노스 순위
:업계에서는 롯데그룹과의 협업은 메리츠가 스텐트 역할을 해 자금시장의 돈맥경화를 해결하고 시장을 선순환하게 한 대표 사례로 보고 있다.
요코하마 f. 마리노스 순위,산을 쓸고 내려온 물이 그대로 강으로 덮치면서 강 수위가 올라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