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파라다이스 시티 나무위키

양원숲도서관

NO.1: 양원숲도서관

"유가족 심리회복,체류비·장례비 지원에 최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전지 공장 화재 재발방지 대책 마련 TF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전지 공장 화재 재발방지 대책 마련 TF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4일 "소방청 등 관계기관에서 조사 중인 화재 원인분석 결과를 토대로 중점과제를 심도있게 논의할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범정부 합동 전지 공장 화재 재발방지 전담팀(TF) 첫 회의를 열고 "정부는 남겨진 가족분들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심리회복,양원숲도서관체류비 및 장례비 등 유가족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장관은 "정부는 지난달 25일부터 화재위험이 높은 1·2차전지 제조업체와 2차전지를 활용하고 있는 시설 등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며 "위법사항은 엄중히 조치하고 현장에서 지적된 문제점과 기업 애로사항 등은 TF를 통해 중점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회의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양원숲도서관산업통상자원부,양원숲도서관환경부,고용노동부,양원숲도서관국토교통부,소방청 등 7개 중앙부처와 경기도,양원숲도서관민간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리튬전지에 대한 인증 및 안전점검 내실화 △리튬 등 금속화재 안전기술 마련 및 화재대응 기술·장비 개발 △전지 업체의 유해 화학물질 안전관리 강화 △파견 일용직,외국인 근로자를 포함한 전체 근로자에 대한 안전 교육 및 대피 훈련 강화 등 안전관리체계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정부는 격주 단위로 TF 회의를 열 계획이다.

이 장관은 "각 기관에서는 법·제도 개선,기술 개발,교육방안 마련 등 유기적이고 종합적인 대책 마련에 적극 참여해 달라"며 "현장에서 근무하는 안전 취약계층을 실질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대책마련에 총력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양원숲도서관

:조 장관은 "환자의 건강과 생명을 위해 헌신해왔음에도 최근 의료공백으로 인한 비난과 원망이 전체 의사분들에게 향해 매우 안타깝다"며 "오랜 기간 문제가 노정돼 붕괴 위기에 있는 필수·지역의료에 대해 제대로 된 대책을 마련하지 못한 정부에도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양원숲도서관,안정적인 이익창출력, 풍부한 자본조달여력, 적절한 규제대응능력 등을 기반으로 양호한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한 점도 눈길을 끈다.